마음으로 찍는 사진

DSLR 구입기 - Canon 30D 본문

Photo

DSLR 구입기 - Canon 30D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10. 13. 13:00
이 포스튼는 10월 12일 쓰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아래에도 나와 있듯이 오픈하지 않으려고 쓰기 시작한것은  더 오래 되었구요.
-------------------------------------------------------------------------------------------------------
DSLR 구입기 입니다.

옆의 TAGS 중에서 DSLR TAG를 보시면 정말 오랬동안의 산고 였습니다. 올 2월 30D를 타겟 모델로 선정하고, 소니 a100에 눈이 돌아 갔다가, Nikon D80에 다시 흔들리고, K100 등등의 모델에 휘둘린 후, 결국은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지르고 말았습니다.

그럼 이제 소개 들어 갑니다.
우선 Body는 Canon 30D 입니다.

얼마전 SLR club 이라는 사진 동호회에서는 하나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내수(직수입)의 가격에 버금가는 가격으로 정품이 약 200개가 풀린 사건 입니다. 옥션에서 판매가 이루어 졌습니다. 그 소식을 접하자 마자 달려가서 냉큼 30D의 결제 버튼을 눌러 버렸습니다. 약 200여개의 120만원 짜리 카메라 바디가 2일이 지나지 않아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10월 9일의 일이지요.

메모리 또한 최저가 검색을 통해서 트랜센드 120X 2G를 gmarket에서 구매 했습니다.

물론 옥션에서 구매한 바디는 "경매 종료" 되었고, gmarket에서 구매한 메모리는 "일시 종료" 중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렌즈이지요... 물론 다른 것도 구매 할 것은 많습니다. 렌즈도 종류별로(표준 줌, 단렌즈, 망원줌 등등)있고, 삼각대, 플래시(스피드 라이트라고도 하지요.) 등등이 있습니다.

우선 렌즈는 탐론 17-50 mm의 화각에 2.8의 고정조리개를 자랑하는 놈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흔히 1.6x의 crop body에서는 27.2-80mm 로 환산되어 기본 SLR 의 표준줌렌즈에 해당하는 놈입니다. 고정 조리개로 되어 있어 거리가 늘어나도 조리개값이 늘어나지 않는 놈입니다. 3rd party 렌즈중에 요즘 들어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놈 중 하나 입니다. 만약 이 렌즈로 찍은 사진을 보고 싶다면, 여기(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를 눌러 보세요.


현재 진행 상태는 배송 중입니다. 오늘 중으로 바디를 받아 볼 수 있겠네요.. ^^

추후 애기 백통(캐논 EF 70-200mm F4L USM) 이나, 이것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형님백통(또는 오빠백통으로 불림:캐논 EF 70-200mm F4L IS USM)을 추가 영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뭐 내년 정도에 하나 추가해 주지요.. 쿨럭~~

이렇게 해서 오래간만의 지름기였습니다... 약 2달간에 걸친 시장 조사 기간중에 바디 가격으로만 약 20만원 정도를 절감 했습니다. 물론 20만원의 값어치가 그 동안 사진을 찍은 것 보다는 못하겠지만, 한정된 자원(돈)으로 구매를 하려다 보니 어쩔 수가 없네요..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덧) 이 포스팅은 아주 오래 전에 비공개로 포스팅 되었고, 주 용도는 카메라 구매 정보에 대한 요약 창구로 씌였습니다. 물론 비 공개에 아주 먼 미래를 포스팅 일로 정했기 때문에 제가 로그인을 하면 항상 최상위에 있기도 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