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김범수 대표의 새로운 도전, 위지아(WISIA) 본문

Web

김범수 대표의 새로운 도전, 위지아(WISIA)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5. 28. 12:30
어제 서명덕 기자님이 쓴 NHN 신화 김범수 前대표의 첫 도전 ‘추천 사이트’라는 글을 보고, 역시나 호기심이 동하여 사이트를 찾아 봤습니다. 위지아(WISIA)라는 곳이더군요.

회원 가입이 되지 않은 상황. 즉,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이러한 화면만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타 참여 신청을 하여 가입을 해야 이용가능한 사이트이지요. 뭐... 나중에는 전체한테 보여지겠지만요. 저는 어제 바로 참여 신청을 했고, 빠른 시간안에 참여가 가능하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가입을 하던 중에 재미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자신이 입력한 닉네임으로 자신을 나타내는 사진을 검색해 주더군요. 저는 제 블로그의 대표 사진을 넣었습니다. 위에 리스팅된 사진들은 거의 제 블로그에 올렸던 사진과 동영상의 대표 화면입니다.

WISIA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네티즌의 추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사이트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티즌이 추천 받고 싶은 내용을 적고, 또한 네티즌이 그 내용에 대해서 선별적으로 추천을 하게 됩니다. 여기 저기 돌아다니다가 재미 있는 추천에는 한번씩 눌러 줬습니다.

제가 발견한 내용중 가장 멋진 추천을 캡춰해 봤습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이러한 내용이 올라오더군요. 물론 저도 추천 한방 날렸습니다. 어떤것에????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간결하게 평을 하자면... 아직 완성된 사이트도 아니고 서비스도 발전을 해 나가야 겠지만, 이 서비스의 서비스의 수익모델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역시 이 서비스도 웹서비스의 기본인 "사람을 먼저 모으면, 어떠한 사업도 가능해 진다"라는 내용이 적용 될까요?

"웹2.0, 개념은 좋은 데 돈 못 번다"…FT - inews24

저도 WISIA의 사람모으기에 동참 합니다. 비밀 댓글로 email을 남겨 주신 분 중 5분을 선착순으로 초대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