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피카사(Picasa)를 사용해서 클릭 두번으로 배경화면을 바꾸자~ 본문

Web

피카사(Picasa)를 사용해서 클릭 두번으로 배경화면을 바꾸자~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1. 30. 17:08
어제 Google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한장의 사진으로 컴퓨터에 사용할 배경화면을 구하는 내용을 올렸는데, 오늘은 구글에서 만든 이미지 뷰어, 수정 어플리케이션인 피카사(Picasa)를 이용해서 자신이 가진 사진으로 배경화면을 만드는 법을 올려 볼까 합니다.  피카사는 여기서 받으세요.

피카사를 실행하면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러면 우선 바탕화면에 넣을 사진이 모여 있는 폴더를 왼쪽에서 선택을 하면 되구요. 폴더를 선택하게 되면 폴더안의 사진들이 선택이 되며, 왼쪽 하단에 몇장의 사진이 선택 되었는지 표시가 됩니다.


사진이 선택 되었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콜라주"를 선택합니다. 자 이제 오른쪽에 모든 사진들이 섞여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각 사진의 크기와 각도를 조정하고, 필요 없는 사진들은 지우시면 됩니다.


사진이 작아서 공백이 많이 보인다면 "배경옵션"에서 "이미지 사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멋진 배경화면용 이미지가 만들어 집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사진을 아래와 같이 만들어서 배경화면으로 만들어 놓으면 아주 좋더군요.


자 윗 사진의 왼쪽 하단에 있는 "바탕화면 배경"을 선택하시면 모든 단계가 끝이 납니다. 아래와 같이 콜라주를 만드는 작업이 진행되고, 바탕화면을 바꾸는 것 까지 한방에 처리가 됩니다.


중간에 보정작업을 거치지 않으신다면, 단 2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사진들로 가득찬 배경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쉽지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