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모바일을 위한 또하나의 서비스, Google Sync 본문

Web

모바일을 위한 또하나의 서비스, Google Sync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 2. 10. 10:56
Google에서 iPhone과 Windows Mobile 기기를 위한 Google Calendar와 Contact에 대한 Sync 프로그램발표 했습니다.

싱크를 지원하는 단말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것을 떠나서(다른 기기는 만져본 적이 업고 Windows Mobile 기기는 오래전에 혹은 아주 잠시 만져 봤기 때문에) 기존에 iPhone과 iPod Touch의 경우는 Nuevasync를 이용해서 Google Calendar와 Contact를 Sync 했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의 경우는 좀더 신뢰를 할 수 있게 되었지만, Nuevasync에게는 이번 Google의 발표가 치명타가 될 것 같네요. 이번의 Sync 방식도 Nuevasync가 사용하던 Exchage 서버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동일 합니다.

iPhone이나 iPod Touch의 경우 이곳에서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지만, 간단하게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Data Backup
 - iTunes에서 기존의 데이터에 대한 백업과정을 거칩니다. 이는 싱크 과정중에 iPhone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기 때문에, iPhone에 있는 데이터를 Google로 옮기는 과정입니다.


2. Setup iPhone
 - 혹시 Nuevasync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기존의 방식과 유사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냥 그림보고 따라하면서 자신의 정보 부분만 수정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이번 Google Sync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 비디오 파일입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네요.. ^^



저는 기존에 NuevaSync를 사용해서 Google Calendar와 iPod Touch의 일정을 Sync 했었는데, 이번 서비스를 기회로 Google Sync로 옮길 예정입니다. 현재 까지 아무 불편을 느끼지는 못했지만, 아무래도 데이터 원본이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마음에 안정을 줄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랄까요??? 흠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