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TVIX 사용기 입니다. 본문

IT

TVIX 사용기 입니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4. 10. 18. 20:12
뭐... 그리 대단한 사용기는 아닙니다.
제 천성이 그리 꼼꼼하지를 못해서...
이것도 사 놓고 2주일을 사용하다가 결국 올리게 되네요...
그나마... 사진도 찍지 못해서 몇장의 제 사진과, 그리고 사용자 게시판을 무단 링크 합니다.

우선 이렇게 포장이 되어 날아왔습니다.


왼쪽 부터 각종케이블/리모콘/TVIX 본체 입니다.


펴 놓으면 이렇게 많습니다.


하드 디스크를 넣는 공간이구요.


뭐... 사진 찍는 것은 여기서 포기를 했습니다.
수정분) 수정 안하려고 했는데... 사진이 너무 흔들렸네요... 죄송합니다. ㅋ~

좀더 자세한 사용기가 보고 싶은 분은 이곳 으로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사용기를 쓰지 않은 이유는 위 사이트(TVIX 공식 사이트 입니다.)에 있는 분들처럼 잘 할 수도 없기 때문이고... TVIX로 동영상 보느라 바뻐서 일수도 있습니다. --a

저는 약간 감성적인 측면에서 접근 하도록 해 보죠.

우선 전자 제품을 사고 나서 후회 하지 않은 몇몇 제품 중의 하나 입니다.
또한 와이프가 아무 거리낌 없이(이거 정말 중요 합니다.) 사용하는 복잡한 전자 기기중 하나 이구요.

여러 기능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단연코 booting 시간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당연한 이야기지만) .
또 하나는 특별하고 복잡한 외부와의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에 또... 여러가지 사용자의 능력에 맞는 하드웨어 구성(--a)을 선택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VIDEO 부분에서는 S-Video, Composite, HD컴포넌트(프로그래시브출력지원)-(480p,1280x720p, 1920x1080i) 출력가능.
AUDIO 부분에서는 디지털 5.1채널, 아날로그 2채널, (DTS pass through)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물론 저는 2CH 오디오와 콤포지트 TV 단자로 사용하고는 있지만요...

아래 사진은 TVIX 홈페이지의 사진 입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코덱 중에 WMV9 에 해당하는 코덱으로 인코딩한 동영상은 플레이가 안됩니다.(아마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듯 하지만, 라이센스 문제가 가장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아직 까지 완벽하지 않은 펌웨어 입니다. 몇몇 사용자에게서는 아직도 오류가 있는 듯 합니다. -> 이래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아직도 자주 있습니다.(좋은 뜻도 될 듯)

가장 큰 장점은
첫째 이동성이 편리해서... 부모님/장인장모님께 자주 접하시지 못하는 영화를 보여드린다는게 있지요...
둘째 사용법이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사용가능하다 입니다.(단 유지 보수는 제 몫입니다. ^^;)

뭐 대략 이렇게 간단한 사용기를 올립니다.(쩝... 사용기 아닌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