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mail 첨부 용량 증대 - 20MB 본문

Web

Gmail 첨부 용량 증대 - 20MB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5. 24. 11:50
Gmail에 메일을 확인 하러 들어 가 봤더니 오른쪽 상단에 빨간 글씨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씌여 있네요. 첨부 파일 사이즈가 늘어 났다는 이야기 입니다. 바로 클릭해서 확인 들어 가 봤습니다.
Increased attachment limit-- 20 MB!
Now you can start sharing more of those home videos, large presentations and files you just can't seem to get smaller. We have doubled the allowable attachment size to 20 MB to make your Gmail space even more useful. Learn More

이렇게 되어 있네요.
기존에는 첨부의 한도가 10MB 였는데 이제 조금 늘어난 첨부 용량을 통해서 좀더 편하게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Gmail을 영어로 세팅해서 사용중입니다. 한글이 인터페이스가 편하기는 하지만, 영어라고 특별하게 불편한 점도 없고... 우선 모든 신기술이 영어 인터페이스에 적용이 되기 때문 입니다.

그럼 다시 환경을 바꿔서 한글 화면에서 확인해 볼까요??? 오른쪽 위에 공지사항 영역에는 특별한 내용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 설정에서 한글로 바꾼후 메일을 써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첨부 파일은 17MB가 넘는 ZIP 파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로 채워진 파일이구요... 뭐.. 제목을 보시면 대강 짐작은 하실 만한 내용입니다.
자... 이제 전송... 꽤 오랜 시간동안 업로드를 하는 군요. 대강 10여분 정도 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리고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잘~ 전송 되었습니다. 시스템을 언어와 상관없이 공용으로 쓰니 이렇게 좋은 점이 있네요. 한글 설정에서도 잘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