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Apple, iTunes Store를 통한 iPhone Apps 판매 본문

Web

Apple, iTunes Store를 통한 iPhone Apps 판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1. 29. 12:42
저는 이전부터 Apple의 Device(MacBook, iPod등)를 가지고 싶었으나, 이상하게도 하나도 가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번 물건을 고려할때에는 그 범위 안에 드는데, 막상 사려고 할때에는 다른 기기가 선택 대상이 되고는 하지요.

하지만, 소프트웨어는 이야기가 조금 달라지지요? 그래서 가끔씩 사용하는 것이 Apple의 iTunes 입니다. iTunes 안에는 iTunes Store라는 것이 있는데, 온라인으로 Video, Audio를 팔 수 있게 만들어 놓은 Online Market 입니다. 물론 iTune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현재 국내에는 정식으로 서비스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제 Cimio님의 글을 보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계정을 활성화(?)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이 iTunes 안에 있는 iTunes store에 대한 변화 입니다. Apple이 iTunes Store를 이용해서 iPhone의 Application을 판매 하려 한다고 합니다. (via digg)
즉, iTunes store를 Contents Market 화 한다는 내용인데요. Apple의 경우 자사의 Device를 가지고 있고, 이 Device에 들어가는 모든 Contents 의 판매 채널을 iTune 이라는 S/W로 집약을 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점점 사용자는 iTunes를 통해서 모든 digital contents를 구매 하게 될 것이고, 또한 사용자가 이 digital contents를 device에 이동시키기 위해서 iTunes와 연동을 하게 되면, iTunes를 통해서 Device를 관리 하는 것이 가능해 지는 것이 되지요.

아마도 몇년 뒤면 Apple의 주 사업모델 중 하나가(물론 지금도 큰폭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digital contents(application을 포함하는) 판매 사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