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파나소닉 LUMIX 14-45 표준 줌 영입! 본문

Photo

파나소닉 LUMIX 14-45 표준 줌 영입!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10. 5. 2. 14:00
지난번 복귀 포스팅을 통해서 파니소닉(Panasonic) Lumix GF1을 새로 영입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구매한 제품이 20mm 렌즈 번들킷 이어서, 줌렌즈에 대한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Panasonic 렌즈 중에서 저렴한 14-45mm 렌즈를 추가로 하나 구매 했네요. 정확한 제품의 명칭은 "파나소닉 LUMIX G Vario 14-45mm F3.5-5.6 ASPH. MEGA OIS" 입니다.

우선 생긴 모습은 이렇습니다. 구매할 때 남대문 시장에 있는 가게들을 뒤졌었는데, 내수 제품인지라 가게에 따라서 가격과 제품의 질이 상당히 차이가 나더군요. 아무튼 정말 깨끗한 녀석을 잘 고른것 같습니다. 꽃무늬 후드가 추가로 들어 있었구요.


제품의 사양은 이름에서 말해 주는 것 처럼 14-45mm(35mm 필름기준 28-90mm)의 표준 줌 영역이고, 조리개 수치가 3.5-5.6인 가변 조리개 입니다. 조리개 수치 때문인지 MEGA O.I.S라는 파나소닉 제품의 손떨림 방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MODE 1,2,3 의 3가지가 지원된다고 하는데, 아직 매뉴얼을 제대로 읽지 않은 탓에 어떠한 방식인지는.. ^^


뭐 몇개의 렌즈로 구성되어 있는지 등등의 숫자 적인 설명은 취향이 아니므로 패스 하고... 샘플 샷으로 대강의 화각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우선 14mm 입니다. 사진찍을 당시 사진속의 나무가 대략 3~4m 떨어져 있었습니다.


최대 줌으로 당긴 사진입니다. 위 사진과 동일한 위치에서 찍었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당겨 주네요.


LUMIX렌즈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렌즈는 14-140mm 렌즈이기는 하지만, 워낙 가격이 높은 탓에 우선 저렴한 이녀석으로 만족을 느껴볼까 합니다. 아마도 야외에 나갈때는 이녀석 하나만 마운트 해서 다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20mm 렌즈는 아마도 실내에서 사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