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보랏빛 소가 온다. 내용 모으기 본문

Etc

보랏빛 소가 온다. 내용 모으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4. 9. 23. 11:48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읽고서...

아무런 생각 없이 성공한 업체들을 따라 하다가는 백미러를 보면서 운전하는 꼴이 되기 쉽다. 물론 과거에는 통했던 방법이지만, 그것이 미래에도 그럴 것인지 누가 알 수 있을까? - 43p

* 당신의 제품이 소금보다 더 지루한가?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 고객의 일부에게 호감을 살 수 있도록 제품을 변화시키는 방법 열 가지를 생각해 보라.
* 작게 생각하라. 상상할 수 있는 한 가장 작은 시장을 생각해 보고, 리마커블한 특성으로 그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제품의 모습을 그려보라. 거기서부터 시작하라.
* 아웃소싱하라. 제품을 다채롭게 하는 데 공장이 방해가 된다면, 다른데를 찾아보라.
* 허락 자산을 구착하고 활용하라.
* 베껴라. 당신이 속한 산업이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 베껴라. 당신네 산업도다 더 지루한 산업을 찾아서, 누라 리마커블한지 알아낸 다음, 그 회사가 한 걸 베껴라.
* 한걸음 더 나아가라. 아니면 두 걸음 더 나아가라. 첨달을 것도 있다고 일반적으로 여겨지는 경쟁사를 찾아서 그 회사를 능가하라.
* 당신이 속한 산업에서 '아직 행해지지 않은' 것을 찾아서, 그것을 실천하라.
* '왜 안 되는데?' 라고 질문하라. 당신이 하지 않는 것이 거의 대부분은 그래야 할 적당한 이유가 없다.

"Don't Be Boring"
"Safe Is Risky"
"Design Rules Now"
"Very Good Is B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