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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랏빛 소가 온다. 내용 모으기 본문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읽고서...
아무런 생각 없이 성공한 업체들을 따라 하다가는 백미러를 보면서 운전하는 꼴이 되기 쉽다. 물론 과거에는 통했던 방법이지만, 그것이 미래에도 그럴 것인지 누가 알 수 있을까? - 43p
* 당신의 제품이 소금보다 더 지루한가?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 고객의 일부에게 호감을 살 수 있도록 제품을 변화시키는 방법 열 가지를 생각해 보라.
* 작게 생각하라. 상상할 수 있는 한 가장 작은 시장을 생각해 보고, 리마커블한 특성으로 그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제품의 모습을 그려보라. 거기서부터 시작하라.
* 아웃소싱하라. 제품을 다채롭게 하는 데 공장이 방해가 된다면, 다른데를 찾아보라.
* 허락 자산을 구착하고 활용하라.
* 베껴라. 당신이 속한 산업이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 베껴라. 당신네 산업도다 더 지루한 산업을 찾아서, 누라 리마커블한지 알아낸 다음, 그 회사가 한 걸 베껴라.
* 한걸음 더 나아가라. 아니면 두 걸음 더 나아가라. 첨달을 것도 있다고 일반적으로 여겨지는 경쟁사를 찾아서 그 회사를 능가하라.
* 당신이 속한 산업에서 '아직 행해지지 않은' 것을 찾아서, 그것을 실천하라.
* '왜 안 되는데?' 라고 질문하라. 당신이 하지 않는 것이 거의 대부분은 그래야 할 적당한 이유가 없다.
"Don't Be Boring"
"Safe Is Risky"
"Design Rules Now"
"Very Good Is Bad"
아무런 생각 없이 성공한 업체들을 따라 하다가는 백미러를 보면서 운전하는 꼴이 되기 쉽다. 물론 과거에는 통했던 방법이지만, 그것이 미래에도 그럴 것인지 누가 알 수 있을까? - 43p
* 당신의 제품이 소금보다 더 지루한가?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 고객의 일부에게 호감을 살 수 있도록 제품을 변화시키는 방법 열 가지를 생각해 보라.
* 작게 생각하라. 상상할 수 있는 한 가장 작은 시장을 생각해 보고, 리마커블한 특성으로 그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제품의 모습을 그려보라. 거기서부터 시작하라.
* 아웃소싱하라. 제품을 다채롭게 하는 데 공장이 방해가 된다면, 다른데를 찾아보라.
* 허락 자산을 구착하고 활용하라.
* 베껴라. 당신이 속한 산업이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 베껴라. 당신네 산업도다 더 지루한 산업을 찾아서, 누라 리마커블한지 알아낸 다음, 그 회사가 한 걸 베껴라.
* 한걸음 더 나아가라. 아니면 두 걸음 더 나아가라. 첨달을 것도 있다고 일반적으로 여겨지는 경쟁사를 찾아서 그 회사를 능가하라.
* 당신이 속한 산업에서 '아직 행해지지 않은' 것을 찾아서, 그것을 실천하라.
* '왜 안 되는데?' 라고 질문하라. 당신이 하지 않는 것이 거의 대부분은 그래야 할 적당한 이유가 없다.
"Don't Be Boring"
"Safe Is Risky"
"Design Rules Now"
"Very Good Is B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