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Analytics 사용기 본문

Web

Google Analytics 사용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2. 19. 23:25
한참전에 신청해 놓은 Google Analytics를 며칠전에 블로그에 적용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 주셔야 좀더 정확도가 높게 나타나겠지만, 그래도 통계를 보여 주는 데는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신청 단계서부터 차례대로 보여 드리면 좋을 것 같으나, 귀차니즘으로 인해서통계 스크린샷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통계 페이지의 왼쪽에는 각각의 직무(executive, marketer, webmaster)의 목적에 맞는 메뉴 구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간단한 통계 결과를 보실까요??? 며칠동안 포스팅도 없고... 방문자 수도 많이 없습니다. 마이너 블로그의 설움.. ㅠ.ㅜ
전체적인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재미 있는 것은 중국에서 2분이 보신다는 내용이 나오네요.. 어느 분이신지???
브라우저의 구성에서는 유럽을 넘어 섰습니다. ㅋㅋ 38.3%의 FF 유저들이 방문해 주시네요.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통계중 하나가, desktop의 해상도, 화면 색상 bit수 등을 보여 주는 통계 자료가 있습니다.
저렴한 LCD의 보급 및 wide LCD의 보급에 힘입어, 높은 해상도의 모니터를 가진 분들이 많이 방문 하고 계시네요. 그래도 아직은 1024x768의 노트북 표준 모니터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가장 많은 듯 합니다.~~

자 여러분도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방문자 결과가 궁금하시면, Google Analytics를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