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mail 활용기 본문

Web

gmail 활용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5. 2. 22. 10:35
xxiaa 님의 멋진 gmail 활용법에 대한 트랙백.

우선 내용부터.
1. 새로운 gmail 계정을 만든다. 예를 들어 이 주소를 [id]@gmail.com 이라고 하자.
2. 자신의 필요에 따라 라벨을 만든다. (diary, scrap, idea... 원하는 만큼)
3. contact를 등록한다.
[id]+[label명]@gmail.com, 그러니까 2번에서 만든 라벨마다 대응되는 [id]+diary@gmail.com과 같은 주소를 등록한다.
4. filter를 만든다.
[id]+diary@gmail.com에게 배달되는 메일은 inbox를 거치지 않고 diary라벨을 붙여 저장하게끔 하는 것이다.


그리고, 메일을 쓰면 된다. 일기를 쓴다면 [id]+diary@gmail.com 에게, 논문 아이디어를 기록한다면 [id]+idea@gmail.com 메일을 쓰는 것이다. gmail에서 쓰는게 가장 편하지만 다른 메일계정으로부터 보내도 상관 없다. 메일만 쓸 수 있다면 어디에서나 가능하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리를 하게 되면 나만의 diary 내지는 개인만 볼 수 있는 블로그, 지식의 저장고를 인터넷 상에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훌륭한 방법...

당장해 봐야 겠다. 뭐... 어차피 gmail 계정도 50개나 생겨 버렸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