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댓글 행태에 대한 의미 본문

Web

댓글 행태에 대한 의미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8. 16. 19:19
저는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달때, 조금은 신중한 편입니다.
그나마 제가 잘 놀러가는 곳이나, 안면식이 있는 분들께는 조금 러프(?)하게 남기는 편이고, 제가 아는 내용이 나올 경우 또한 잘 쓰는 편이지요.
하지만, RSS 구독 리스트에는 포함이 되어 있으나, 자주 이야기를 하지 않는 분께는 댓글을 잘 남기지 않습니다.
댓글에서도 성격이 나오는 것일까요??

물론, 그런면도 없지 않아 있기는 하지만. 다른 하나는 제 댓글에 대한 추적이 어렵기 때문 입니다. 제가 써논 댓글에 대한 상대방의 의견이 궁금하기는 한데, 어디에 댓글을 남겼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 입니다.

어디 이런 것을 조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 없을까요?? 그렇다면 제 행태도 조금 더 활발해 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