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if Splitter 본문

Web

Gif Splitter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11. 3. 14:08
Animated GiF를 가끔 볼때면, 그 안에 들어 있는 사진들을 안에 있는 그림을 한조각 한조각 따로 저장하고 싶어지는마음이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쓰이는 방법은 자신이 보고 싶어하는 그림이 순서에 왔을 경우 키보드의 'ESC'키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정지를 하죠. 그런 상황을 대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 같네요.

erehwon 님의 블로그에서 알게된, GifSplitter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의 UI가 너무 간단해서 프로그램 UI를 캡춰하기는 뭐하고.. 대신 결과물을 보여 드리지요.
우선 결과물또한 erehwon님의 글에서 알게 되었고, 원작은 Rss Marketing Studies 입니다.

이 파일을 변환 하면, 아래와 같이 8장으로 나옵니다. 물론 8장을 나열하기 뭐해서 태터를 사용 묶었습니다. :)
01234567
이렇게 표현이 됩니다. 커커커... 변환을 시켜 저장을 하면 파일이 BMP로 떨어 지네요.

그래서 alsee(클릭하면 active x를 깔라고 할겁니다. 안까셔도 문제 안됩니다.)를 통해서 bmp->jpg 변환을 하다가 눈에 띈 것이 있습니다. alsee에도 기능이 있었네요.
이미지 포맷 변환에서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어떤게 더 나을까요??? 알씨를 통해서 해 보니, 이런 화면들이 중간에 떨궈 지네요.. -_-
그래서 제일 처음에 소개한 GifSplitter를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