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네이버 툴바 업그레이드 본문

Web

네이버 툴바 업그레이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11. 10. 14:16
네이버 툴바가 3.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다음 툴바가 깔려 있는데도 네이버 툴바 까지 설치를 한 이유는, 이전 다음 툴바에 안연구소의 V3 백신이 설치 된데 이어 네이버 툴바에는 카스퍼스키의 엔진이 탑재 되었다는 기사 때문이었습니다. 그 엔진의 성능이 궁금해 졌기 때문에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카스퍼스키 엔진의 성능이야 여름하늘님카스퍼스키에 관련한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될 것이고..

우선 제 컴퓨터에는 V3 package가 깔려 있습니다. AhnLab SpyZero 2.0과 V3Pro 2004가 깔려 있지요. 요놈들이 항상 돌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안심(?)을 하고 있기는 했습니다. 게다가 회사에서는 뭐.. 엉뚱한 것(?)을 받을 일도 없기 때문이지요.

툴바에서 "무료치료"를 선택하고, 프로그램을 설치 한 후... 검색 개시. 약 40분간의 검색이 끝나더니, 떡하니 이런 화면을 보여 주네요.


6개나 발견 되었습니다. 허허허...
저 중간에 있는 Wise Solution이 도대체 무었일지 궁금하여, 검색을 해 보니 미국판 install program 이네요. 어떠한 이유에서 감염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역시 엔진의 차이를 말해 주는 스크린샷입니다.
뭐... 상단에 있는 2개의 파일은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나와 있고, 저는 파일을 삭제해 버렸습니다. 어차피 temp 폴더내의 파일들이라서 미련없이 휴지통으로 직행~~

위에는 없지만 검사 시작 전에 보면 PC최적화라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그나저나... 최적화에 인터넷 시작페이지의 설정이 왜 필요한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

아무튼, 성능상으로는 대 만족이고... 앞으로는 깔려있는 V3는 평상시에 활약을 해 줄테고, 가끔씩 네이버 툴바를 이용해서 PC 치료를 해 주어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