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한글 Internet Explorer 7.0 본문

Web

한글 Internet Explorer 7.0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11. 15. 10:28

오늘자로 한글 Internet Explorer 7.0이 정식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정품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물론 유명한 여름하늘 님이 우회 하는 방법을 설명해 놓으셨더군요. 저는 정품이라서 그냥 설치.. --)v 물론 회사에서 사용중인 것은...당연 정품이지요... but...

이전 RC 버전 보다는 조금 빨라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체감상...
파이어 폭스 2.0과의 메모리 점유율을 측정 하기 위해서, 두개의 페이지(hanrss, google calendar)를 띄우고 메모리 점유율을 살펴 봤습니다. 물론 약간의 세팅 차이는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 쪽에는 눈에 보이는 plugin 만 6개 정도가 돌아가고 있고, 그 전에도 많이 사용을 해서 히스토리 또한 점유를 하고 있었습니다. IE는 설치 하자 마자 다시 띄워서 두개의 페이지를 오픈 한것이구요. 자.. 그럼 점유율의 차이점은..
파이어 폭스의 승리 입니다. 물론 아직 국내의 인터넷 환경에서 파이어 폭스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뱅킹, 쇼핑등과 같은 활동을 할 수 없고, 깨지는 사이트들도 많지요.
하지만 빠릅니다. 하하하... 거부할 수 없는 유혹 중의 하나입니다.

앞으로는 두개를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섞어서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쁜점 몇몇개(예를 들어 클리어 타입 바로 지원 등)가 보이고, 이전보다는 많이 빨라졌기 때문 입니다.

이 글은 IE7이 좋다 FF2가 좋다라고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고, IE7이 출시 되었다는 글이었습니다. 상황에 맞게 쓸 줄 아는 방법이 필요 합니다. :)
Tag
,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