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Freeware 정리 본문

Web

Freeware 정리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 11. 23. 08:50
오늘 한 사이트에서 날아온 메일링 리스트를 보고서 제가 사용하는 Freeware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전에도 한두개의 프리웨어를 추천 하고는 했는데, 제가 오랬동안 혹은 최근들어 다시 사용하기 시작한 프리웨어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OpenCapture
  - 화면 캡춰 소프트웨어 중 제가 쓰는 단 한가지 입니다. 이유는 가볍고, 설치가 필요 없다 입니다. 설치 하지 않고서 사용하는 만족도가 너무 크기에 계속 사용하는 중입니다.

2. 정음 메모패드
  - 아주 오래전 모 그룹사를 다닐때 사용하던 메모장 입니다. 그당시에는 메모 프로그램을 찾을 방법이 별로 없기도 했지만, 그 편리한 기능과 깔끔한 UI를 자랑했습니다. 한동안 워드프로그램에 포함 되어서 판매를 하더니, 무료 배포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설치 사용중입니다. 예전의 감흥과 그 편안함을 다시 찾았습니다. :)

3. foobar2000
  -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mp3 플레이어 입니다. 뭐 화려한 UI가 있는 것도 아니고, 기능이 놀라운 것도 아닙니다. 다만 파워 유저를 위한 확장성과, 단순한 UI... 단지 그것이 제 마음에 들었기 때문 입니다. 음악은 귀로 듣는 것이지(하지만 전 막귀 입니다.)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고 믿기 때문 입니다.

4. 곰플레이어
  - 누가 뭐라해도 국내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다른 설명이 필요 할까요??? 가끔씩 볼 것이 없으면 화면 오른쪽의 VOD를 봐도 되구요... 실시간 중계도 가끔씩 해주기도 해서, 여기저기 깔아 놓고 쓰고 있습니다.

5. FileZilla
  - FTP 프로그램 입니다. 가끔씩 테스트 계정에 파일을 올리거나 할때 사용하는 Ftp 툴 입니다. 프리웨어라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6. FireFox
  - 파폭을 프리웨어라는 범주에 두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그냥 적습니다. 말이 필요 없지요... 요즘 이놈 때문에 많은 설치형 어플리케이션들이 사라졌습니다. 6번에 적었지만, 최고입니다. :)

7. 포토웍스
  - 사진 활용 유틸리티 입니다. 카메라 있는 분들은 거의 다 아는 무적의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사진은 찍으나, 포토샾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저는 정말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8. 기타
  - AVAST 안티 바이러스 : 집에 있는 컴퓨터를 바이러스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해 줍니다. 꽁짜로~~
  - 빵집 : 사실 알집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회사에서)... 집에서는 빵집을 사용합니다. 뭐.. 특별히 떨어진다거나 하는거 잘 모르고, 무료이기에 많이 사용합니다.
  - 기타에 몇몇 프로그램을 올리는 이유는 회사 컴퓨터에 깔려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기억이 잘 안납니다. -_- 나중에 생각나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거의 하지 않을 듯..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