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두번째 테스트 - Windows Vista Upgrade Advisor 본문

IT

두번째 테스트 - Windows Vista Upgrade Advisor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3. 10. 09:23
얼마전 PC 부품(HDD와 메모리)을 업그레이드 한 후, Windows Vista를 VMWare 기반에서 설치해 봤습니다. 역시 VMWare 기반에서 돌리다 보니 쉽게 접하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설치를 하기로 마음먹고, 이전에 한번 해 보았던 Windows Vista Upgrade Advistor를 다시 설치하고 돌려 보았습니다. 정말 될까??? 하는 심정으로요.

참고로 제 컴퓨터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AMD Sempron 2800, Memory 1.5G(Video 공유), HDD 320G+a, Video GForce6100(보드내장)
결과를 우선 말씀 드리면 이전 보다 많이 향상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기 화면 입니다. 물론 바로 다음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말그대로 검사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을 잘 보시면 제 시스템에는 Windows Vista Business K가 가장 알맞다고 합니다. 아마도 CPU와 Video Card가 조금 모자라서 이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사용 가능한 아이콘의 나열된 것 중에서 처음 보이는 Aero 아이콘... 사용가능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한번 확인해 봐도.. Aero 효과 사용가능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할 수 없는 장치가 있는데 VMWare 드라이버야 지울것이니까 상관 없는데, 나머지 하나는... 보드 내장된 LAN 드라이버 입니다. -_-
업데이트 등이 안되지요.. 물론 인터넷도 안되구요... 우선 nvidia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받아놓았습니다. 한번 해보는 수 밖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능/불가능한 소프트웨어 목록 입니다. 깔린것도 많은데 저정도만 나와 있네요. 우선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인 avast가 잘 동작한다는 것에 안심. nateon 메신저는 분발해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windows messenger의 경우 Live Messenger로 업데이트 하면 될테니 문제 끝~~

자 이제 본격적으로 도전을 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