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Downgrade to Windows XP 본문

IT

Downgrade to Windows XP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3. 16. 23:14
얼마전 Vista를 설치 하고, 사용중이었습니다. 저와 아이들은 크게 불편함이 없이 사용을 하고 있었구요.
그런데 문제는 와이프가 너무 싫어 하네요. 싫어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너무 느리다? (동일 램:1.5G 대비 Windows XP 보다 체감 속도가 떨어 집니다. 심지어는 ALT-TAB의 키조합도 약 0.5초 정도의 딜레이가 생깁니다.)
2. 안되는 것이 많다.(예를 들어 금융권은 거의 완벽하게 지원 되고 있지만, 아직도 모든 Active X가 Vista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3. 뭐..자꾸 누르라고 한다.(Active X를 실행 시킬경우 혹은 다른 경우, Vista의 보안이슈로 한번의 click 단계가 더 들어 가게 됩니다. 물론 안되게 할 방법도 있지만.. -_-)

제게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사진을 RAW 파일로 찍은 후 변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DPP(Canon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실 겝니다.)가 아직 Vista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_-

이런 저런 이유로 결국은 다시 Windows XP로 복귀 했네요. 역시 구관이 명관인가요???
아마도 Vista를 다시 설치하게되는 것은 약 1년 후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Service Pack이 나올때 정도??? :)

덧) 갑자기 OSX에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쿨럭... PC에 OSX를 깔수 있는 방법을 고민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