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Learn Name Meanings 본문

Web

Learn Name Meanings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4. 2. 10:01
지난 주말 딸아이가 영어 이름을 만들어 달라고 하더군요. 아마도 유치원에서 영어시간에 부를 이름을 지어가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태어날때 받은 이름이 아닌 애칭을 처음으로 만드는 것이라 조금 신중하게... 그것도 아이의 의견을 많이 따라서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이곳 저곳을 통해 찾은 페이지. 2006년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지어준 이름중 가장 많은 100개의 이름이 있더군요. 예전에 어떠 책에서 본 내용은 "아이의 이름도 시기별로 다르게 지어준다" 였습니다. 그리고 어떤 이름은 통계적으로 가난한 사람들이 많다는... -_-
물론 선입견이라는 것도 있지만, 그래도 부모된 입장으로 그런 이름을 지어 줄 수는 없고... 아무래도 먼 곳에 있는 저 보다는, 좀더 영어 이름에 관심이 많은 미국인들이 지어준 이름이 좀 더 낫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였습니다.

딸 아이에게, Emma와 Hannah 중 하나를 고르면 어떻겠냐고 이야기를 했고... 딸아이는 주저없이 "Ella"라는 이름을 꼽더군요.
둘째는 무조건 자기는 "라이언"이랍니다. -_- "사자"를 의미 하는 것인지? 아니면 "Ryan"을 의미 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나중에 영어 이름을 지어달라고 하면.. "Ryan"으로 써 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름이 가진 뜻을 알기 위해 검색을 해 보았더니.. 결국 그 페이지에 있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딸 아이의 이름인 "Ella"의 뜻은.. "beautiful fairy woman"이고,
아들래미의 이름인 "Ryan"의 뜻은.. "little king" 이랍니다.

둘다 마음에 드는 이름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