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Daum Live Beta Open 본문

카테고리 없음

Daum Live Beta Open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5. 10. 13:2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기사를 보니 Daum Live가 Beta 오픈을 했네요.
한마디로 이야기 해서 나우누리에서 하고 있는 아프리카의 서비스 모델로 보입니다. 플레이어와 채팅창, 그리고 방송 목록 까지... 서비스 컨셉이 유사 합니다. 뭐. 요즈음은 me2 서비스가 워낙 많으니...

오늘 오전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접속해 본 모습입니다. UI는 깔끔한 것 같고, 베타(플레이어가 베타가 아니고 서비스가 베타지요??)임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의 안정성은 그럭저럭 인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베타 오픈 단계라서인지 채널(?)은 하나 밖에 없구요.(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보니 채널이 5개로 늘어 있네요.)

조금 다른 방향으로의 접근을 해 보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모델
 - 기존 아프리카와 너무 흡사하다 보니, 식상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좀더 다른 서비스 모델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물론 특별히 마땅한 서비스가 생각나지는 않으나, 다른 무엇인가가 없다면 유저들은 그동안 즐겨왔던 아프리카에서 방송을 볼 확률이 많아지니까요. 일례로, 아프리카는 게임방송이 상당히 많이 분포 되어 있고, 이를 통해서 유명인도 나타났으니까요.

2. 저작권 문제
- 이 부분은 다른 인터넷 동영상과는 실시간 송출이라는 측면에서 더 강하게 작용을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약관이라는 것으로 어느정도 면책이 되겠지만, 좀더 실질적인 저작권 문제에 대한 접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 이야기를 걱정하시는 분이 또 있네요.


첫 출발의 모습으로 간단하게 보기에는 좋아 보입니다.
아무튼 첫발은 내딛었고, 앞으로는 좋은 결과를 볼 수 있기를 기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