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신체 검사 본문

카테고리 없음

신체 검사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6. 12. 12:26
오늘 신체 검사를 하고 왔습니다. 아시겠지만, 군대를 가기 위한 신체 검사는 아니구요. 1년마다 정기적으로(만 35세 이상이면.. 1년에 한번씩 받습니다.) 회사에서 신체 검사를 보내 줍니다.

오늘 신검을 위해서 찾아간 병원은 강북 삼성병원 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이곳에서 진료를 받게 되었네요. 몇몇 가지 강북 삼성 병원에서의 특이사항을 말씀 드리면...
1. 주차 무료
 -. 물론 차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좋아 하는 것은 아니나(편하기는 하죠), 늦게 출발한 관계로 차를 가지고 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주차가 무료네요.
2. 식사
 -. 다른 병원(그리 많은 곳에서 신검을 해 본것은 아니지만)과는 달리 식사가 제공 됩니다. 검진을 다 마치고 나면 식권을 하나 주는데, 그 식권을 가지고 병원 지하 식당에 가면 식사를 제공해 줍니다. 식사의 종류에는 전복죽(최고가, 10000원)과 우거지 국밥(6000원)을 비롯 다양한 한식과 함께, 이곳에서 먹지 않을 경우 샌드위치를 포장해 줍니다.
3. 시간 절약
 -. 2년 전에 신검을 해본지라 시간이 빠르게 진행되었는지 정확하게 판단을 하지는 못하겠으나, 9시 넘어 접수가 되었는데 전체 검사가 끝난 시간이 11시 였습니다.

단점으로는 다른 병원(선릉역에 있는 모 의료 센터)에서는 치과 검사 후 스케일링을 바로 옆에 있는 치과에서 저렴한 가격에 해 주었는데(흡연 때문인지 치아에 니코틴이 많이 낍니다. 담배를 끊든지 해야 겠어요) 이곳에는 그러한 곳이 없네요. 못찾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뭐 이정도 특이한 점이 있네요. 그 중에서 무료 주차와 식사 지원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ㅋㅋㅋ

오늘 병원의 간단 검진(정확한 것은 검사 결과가 끝까지 나와 봐야 알겠지만) 결과는 특별한 이상이 없다 입니다. 그렇게 알콜을 섭취 하는데도 간은 정상... 지방간이 조금 있으나 정상 수치... 나머지 특이한 점은 없는 것으로 나왔구요.
물론 XRay 사진과 위장조영술 결과가 나와 바야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정상 입니다. 화이팅!!!(당연한거 아닌가???)

오늘 느낀 또 하나의 생각이지만(병원만 가면 생각나는 것이기도 하구요) 건강에 신경좀 써야 겠습니다.

그나저나, 오늘은 그동안 못마신(검사 때문에 며칠동안 금주를 했습니다.) 알콜을 섭취 해야 겠네요.. 허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