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PDP가 좋을까 LCD가 좋을까?? 본문

IT

PDP가 좋을까 LCD가 좋을까??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6. 18. 19:29
집에 있는 TV는 결혼할때 혼수로 장만한 29" 평면 TV 입니다. 그 당시 100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산 집에 있는 최고가 가전 중 하나 입니다.

그런데, 사람의 욕심이라는게 끝이 없나 봅니다. 돈은 없는데, PDP나 LCD를 보고 있노라면 구매 욕구(다른 말로는 지름신)가 끊이지를 않습니다. 올해 말에는 이사도 하니 하나 구매 해야 겠네... PDP를 살까? LCD를 살까??? (물론 돈은 없습니다. -_-) 고민을 하게 되었네요.

혹자들은 LCD의 선명도가 더 좋다고 말하기도 하고, PDP가 눈에 부담이 없다고 말하기도 하구요. 가격은 대부분의 LCD가 PDP 보다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구요. 물론 1~2년 전보다는 상당히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이나, 아직도 일반인들이 구매하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러던 중에 재미 있는 기사를 하나 발견 했는데요. 바로 "TV화질, PDP가 LCD보다 낫다" 입니다. 기사가 한눈에 확 들어 오네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기사를 요약하면...

결론부터 보면 PDP의 압도적인 'KO' 승이었다.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시연에 참여한 5개국 소비자 70-80%가 PDP의 화질이 더 좋다고 답했다.
 시연 결과 중국(참가자 181명)은 88%, 일본(192명)은 80%, 영국(171명)은 70 %, 프랑스(179명) 69%, 독일(123명)은 80%가 PDP TV 화질이 더 좋다고 답했다.

나중에 디지털 TV 사려면 PDP 사야겠습니다. 아무래도 객관적인 데이터가 더 좋겠지요??


덧) 새로운 뉴스 추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