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새로운 me2day 포스팅 방법 - mashup 본문

Web

새로운 me2day 포스팅 방법 - mashup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6. 26. 18:37
RSS를 통해서 블로그를 읽어 나가다가 재미 있는 것을 발견해서 포스팅 해 봅니다.
새로운 방법으로 me2day에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것인데요. J.PARKER님의 글을 읽어 보면 Google Gadget API를 이용해서 Google의 개인화 서비스인 iGoogle에서 me2day에 포스팅을 올릴 수 있도록 gadget을 만들어 놓으셨네요.

우선 iGoogle에 등록하는 방법은 J.PARKER님의 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 있구요.. 쿨럭... 이곳에서는 사용기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iGoogle에 등록을 하게 되면 이러한 Web Gadget이 생기는데(아래 화면은 설정을 마친 화면 입니다.).. 그 안에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물론 링크를 거는 법도 기존에 me2day에서 하던 방법과 동일합니다.) 태그 넣고... "미투데이로 글쓰기"만 누르면 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 그림의 우상단에 있는 아랫방향 화살표를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도 나옵니다.

다 입력을 하고 누르면... 아래와 같이 me2day에 포스팅 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재미있는 것은 항상 me2google이라는 tag 가 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Open API가 만들어낸 또하나의 멋진 mashup 서비스 소개였습니다.

덧. wikipedia로 링크를 건 것은 제가 주저리 써 넣는 것 보다 훨씬 더 간결하게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저도 영어 잘 못해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