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트랜스포머 달팽이, 그리고 태그스토리 플레이어의 변화 본문

Web

트랜스포머 달팽이, 그리고 태그스토리 플레이어의 변화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7. 9. 22:14
우선 트랜스 포머 달팽이 부터 관람 하시지요.

멋지지 않습니까??? 이거 원 이정도의 달팰이라면 토끼와의 경주에서도 이기겠는데요. 그나저나 저도 트랜스포머를 봐야 할텐데요.. 흑.

자 이제 다른 하나를 보시지요.
이 동영상은 스킨에 나와 있다시피, 태그스토리에 올라온 동영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다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태그스토리 동영상 플레이어에 변화가 있습니다.
012

이 그림 처럼 플레이가 다 끝나면 날씨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동영상 끝난후 나오는 광고 등등을 한번도 클릭한 적이 없었는데, 날씨를 보여 주니 내일의 날씨를 클릭하게 되네요. 또 다른 화면은 "오늘의 소사"를 알려준다는 점입니다. 오늘 일어 났던 일들을 알려 주면서 사용자에게 다른 클릭을 유발하네요. 마지막 것은 각 시기별 전국의 "행사/축제"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우선은 너댓번 플레이를 해 봤는데, 이 정도만 나오네요.

이 방식을 조금 이용하면 기존의 동영상 광고 일색인 동영상 플레이 후 광고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광고 필이 아지 않는 정보형 광고를 제시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정보와 광고를 절묘하게 조화 시켜서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 할 수 있을 것도 같네요.

사용자들이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것이, 자신이 읽는 컨텐츠와 유사한 "문맥 광고"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동영상 광고도 이렇게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면서 광고를 절묘하게 조화를 시킨다면 클릭율이 높아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