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48cm LCD 포함 가격? (밀어 붙이기식 개정 계량법) 본문

Thinking

48cm LCD 포함 가격? (밀어 붙이기식 개정 계량법)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7. 26. 08:40
얼마전 뉴스에 많이 언급된 개정 계량법을 아시나요? 앞으로 집의 단위를 나타낼때는 평등의 단위는 사용하지 못하고 ㎡로 써야하며, 한근 두되 등의 단위도 사용을 하지 못합니다. 물론 사용할시에는 장사를 하지못하구요.

이전 부터 뉴스를 통해서 많이 접하면서도, 나와는 별다른 상관이 없겠지 하면서 대충 넘어갔었는데.. 오늘 메일링 리스트로 온 뉴스레터를 보니 생각이 달라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저렇게 써 놓고 가격은 아래에 써 놓았지요. 특정 회사의 광고가 될 것 같아서 모델명은 제외 했습니다.

이걸 보고나니... 그래서 몇인치인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 말씀 드리면. 48cm은 19"이고, 56cm은 22" 입니다. 아하~~ 이제야 눈에 확 들어 오네요.

물론 과거의 표준화 되지(?) 않은 측량 기준을 표준화 시켜서 좀더 나은 방향으로의 발전을 하는 것은 이해 하지만... 이렇게 강제적으로 한번에 바꾸게 되면 너무 많은 혼란을 일으키지 않을까요??? 우선 병행이라는 방법을 좀더 현실성있게 고민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8 Comments
  • 프로필사진 윤협상 2007.07.26 14:11 '48cm가 몇 인치일까?'라는 관점에서 보면 혼란스럽겠지만, 48cm가 어느정도 크기일까라고 생각해보면 직관적으로 알 수 있죠. 보통 30cm가 어느정도인지 다 아니까요. cm를 기준으로 사용한다면, 앞으로 50cm, 70cm LCD 모니터가 나오겠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isponge.tistory.com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07.26 17:41 신고 모니터의 m법으로 적용을 해도 대략 짐작은 가는데.. 이게 인치 수가 커지면 점점 헤메이게 되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bulmyeol.net BlogIcon 불멸의 사학도 2007.07.26 15:57 사실 우리는 옛날부터(적어도 박정희 정권 시절부터는) 확실히 미터법을 쓰고 있기 때문에 크기의 개념은 cm가 인치보다 확실한 편이죠... 다만 브라운관의 크기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인치를 쓰던 것이 LCD모니터에서도 그대로 쓰였기 때문에 이것을 미터로 바꾸는 것에 혼선이 일어난 것 뿐이죠... 물론 이렇게 급하게 바꾼 것은 문제가 되겠네요... 어쨌든 단위가 인치에서 cm로 바뀌고, 평에서 ㎡로 바뀌는 바람에 공연히 0이 하나 더 붙는 경우가 많아진다는 것은 조금 불편한 일이겠네요... 그나저나 언론에서도 어지간히 적응하기 힘들었는지, 아니면 시청자에 대한 배려인지는 몰라도 부동산 관련 뉴스기사에 나온 표에 3.3㎡당 얼마 이런 식으로 표기를 해놨더라구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isponge.tistory.com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07.26 17:42 신고 우선은 너무 막무가내이고.. 너무 급하게 처리한 것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antony.pe.kr BlogIcon 앤토니 2007.07.26 19:22 이런건 한번에 막무가내로 해야합니다. 사람의 습성은 꽤나 무섭거든요. 예를 들어 버스노선 변경한다고 한번에 번호를 바꾸면서 혼동될까봐 병행표기를 하는데 사람들은 여전히 옛날 번호를 보고 타지요. 이런 단위법도 병행표기를 하면 사람들이 밑도 끝도 없이 병행표기해야합니다. 당장 불편하지만 필요한 것이긴 합니다. 적응해야죠. 전, 단위 표준화로 많은 문제점들이 없어질것으로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isponge.tistory.com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07.27 08:05 신고 강하다와 막무가내는 차이가 있지 않을까요? 말씀하신대로 습성이 무섭고 교육을 통해서 해결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적응을 하지 못하는 많은 분들까지 피해를 보고 있지 않나 생각 합니다.
    물론 표준화에 대한 부분은 저도 동감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iblution.tistory.com BlogIcon 아이비 2007.07.26 21:07 실제로 건축 현장에서의 어려움은 상당할 겁니다. (과거 노가다 경험상...)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isponge.tistory.com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07.27 08:05 신고 건축현장은 정말 너무 심하지요.. -_-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