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Mac Web Gallery 본문

Web

.Mac Web Gallery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8. 9. 08:49
어제 전세계 Apple 사용자들을 다시 흥분하게 한 일이 있었는데요. 바로 대규모 Apple의 신제품 발표였습니다. 새로운 iMac과 Mac Mini, 버전업된 iLife '08, iWork '08, 그리고 웹서비스인 .Mac의 업데이트 입니다.

그 중에서 .Mac의 업데이트도 있었는데 우연히 그 .Mac의 웹갤러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새로운 웹갤러리(특정 개인의 것으로 보입니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Flash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Ajax를 사용해서 만든것으로 보이구요. 앨범을 보면 다양한 효과를 주었습니다.

아래 이미지 몇장을 캡춰해 놓았으나, 직접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처음 웹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나오는 앨범 리스트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앨범을 선택하게 되면 상단에 이런 메뉴들이 나옵니다. 구독을 할수도 있고 친구에게 메일을 보낼 수도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앨범을 자신이 원하는 형식에 맞게 볼 수 있는메뉴가 하단에 위치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 Carousel을 선택하면 iTunes에서와 같은 CoverFlow 형식의 UI로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경 컬러와 사진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사진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무채색의 배경 컬러만을 사용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자익 앨범 형식을 선택했을때 오른쪽에는 이렇게 사진의 리스트가 Grid 형식으로 표시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의 EXIF 정보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점거리, 조리개 정보, 셔터 속도와 ISO등 기본적인 정보는 나오는데 카메라 정보가 나오지 않네요. 재미 있는 것은 가공한 소프트웨어가 QuickTime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애플 사용자들이 .Mac 서비스에 대해서 많은 충성도(?)를 보이고 있으신것 같은데, 저도 언젠가 한번 꼭 써 보고 싶습니다. 아마도 다음 개인 PC는 맥북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