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진 편집 도구 -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본문

Photo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진 편집 도구 -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8. 13. 13:41

오래전에 회사 체육대회를 한적이 있었는데, 달리기 시합이 있었습니다. 그날 달리기 시합을 연사로 찍은 사진이 하나 있었는데, 사진속의 주인공 한테 그 연사로 찍은 사진을 Video 혹은 AniGif로 만들어서 보내준다는 약속을 했었지요. 그동안 사용하던 Free GIF를 사용하여 만들려고 하다가 사진의 장수가 너무 많아서(대략 60장이 넘네요.) 포기를 했었더랍니다.

여차저차 하다가 결국은 어제 GIF를 만들어서 오늘 전해 주었답니다. 사용한 툴은 기존에도 익히 알고 있었으나 사용을 하지 않았던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입니다. 기존에는 이미지 파일의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는 포토웍스를 사용하고, 이미지 캡쳐를 위해서는 오픈캡쳐를 사용했었습니다. 무엇보다 단순한 기능을 가진 가벼운 툴이었기 때문입니다.

어제 한 포스팅을 읽고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포토스케이프를 열어 보니 생각외의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네요.

포토스케이프를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상당히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요? 이중에서 오늘 볼 것은 다름아닌 "GIF애니메이션" 기능입니다.

기존의 Free GIF와 비교해 보면 우선 AniGIF 파일을 만들기 위해 사진을 선택 적용하는 UI가 상당히 편합니다. 기존의 Free GIF의 경우는 파일 하나하나를 찾아서 선택을 해 주어야 했지만, 포토스케이프는 내장한 파일탐색기에서 그냥 Drag&Drop을 해주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거기다가 적당한 시간 주기 까지 바로 적용해 주네요.

그렇게 해서 만든 파일은 이렇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로 넓이 400px - 세로 267px로 만들었고, 사진의 개수는 99개 입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파일의 사이즈는 6.18M 입니다.


포토스케이프의 다른 재미있는 기능중의 하나는 "페이지"기능입니다. 흔히 싸이월드에서 이러한 사진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포토샾으로 구현이 가능하지만 포토샾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저 같은 사람들은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리게 되지요.

긴 설명을 듣는 것 보다 사진 하나로 이해 하는 것이 빠를 듯 합니다. 바로 이런 사진을 만들어 주지요.

사진으로 보니 어떠한 기능인지 한눈에 확 다가 오지요?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포토스케이프 입니다.


물론 포토스케이프가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여러 사진과 관련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전체를 다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고.. 앞으로도 재미 있는 기능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