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상반기 올블로그 어워드 발표 본문

Web

2007 상반기 올블로그 어워드 발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8. 13. 16:26

매 반기로 발표 하던 올블로그 어워드의 2007년 상반기 버전이 발표 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100위에 선정 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좋은 블로거 분들이 선정 되셨지요. 이 기회를 빌어 선정되신 모든 분들께 축하 인사를 전해 드립니다.


좋은 분들의 글을 읽는 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기에 100위 안에 드신 분들의 글들을 읽기 위해서 한분 한분의 블로그를 방문해보고 제 취향에 맞는 글을 쓰시는 분들을 대거 RSS에 등록 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면서 느끼는 건데... TOP 100에 올라오신 분들 중에 이전보다 IT에 관련된 분들의 숫자가 조금 줄고, 정치를 이야기 하시는 분들의 블로그가 많아 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명숙님도 그렇고 심상정님도 그렇구요. 물론 저는 정치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기에 RSS에 등록은 하지 않았지만, 위와 같이 직접적인 분들을 제외 하고도 많은 분들이 정치를 논하시는 것도 보았습니다.


IT를 전문적으로 다루시는 분들의 블로그가 하락한 것도 보입니다. 기존에 많이 보이던 분들이 보이지 않네요.


또한 다른 특징은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이 TOP 100에 올라온 것입니다. 이 분들의 노력과 능력은 참 본받을 만하다고 생각되어 지네요.


아무튼... 오늘 이 분들의 블로그를 리더에 추가 하면서 몇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블로그는 그 구독자 수로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좋은 글로써 이야기 할 뿐이다.
  2. 좋은 글들을 많이 읽자. 그리고 그들과 함께 이야기 하자~

저는 오늘 아주 큰 수확을 얻었습니다. 좋은 분들의 좋은 글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새롭게 얻은 것이지요. 제가 추가한 블로거 분들의 좋은 글로인해 앞으로 제 지식이 깊고 넓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