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광고 click은 검색엔진으로부터 들어온 사람들이 한다? - ClickAider 본문

Web

광고 click은 검색엔진으로부터 들어온 사람들이 한다? - ClickAider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8. 24. 10:57

제 블로그의 오른쪽 아래에 보면 Click-Aider의 배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며칠전에 관련된 리뷰글을 보고서 설치를 해 놓았는데, Google Adsense의 click을 분석 하는 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언제 어디서 와서 누가 클릭을 했나를 알수 있게되지요.


우선 제 블로그의 리퍼러 순위를 살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네이버가 절대적으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5위까지가 모두 검색 엔진으로부터의 유입이고 그림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올블로그가 6위를 차지하고 다음 DNA의 Lens가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퍼러의 상세내용을 보더라도 다음 DNA나 다음 블로거 뉴스에서의 특별한 트래픽이 없다면 검색엔진이 점유를 하고 있지요.


자 이제 ClickAider에서 살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lickAider를 보면 이렇게 어떠한 리퍼러로 들어온 사람이 광고를 클릭했는지를 보여 줍니다. 보여주는 내용중에는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IP와 시간도 노출이 되므로, 특정 IP에서 짧은 시간에 다량의 Click이 이루어 지면 부정클릭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자 위의 그림을 보면 역시나 검색엔진에서 들어 오는 사용자의 비중이 많지요?


그래서 한번 분석해 봤습니다. 뭐.. 잘 아시겠지만 저는 Adsense로 인한 광고 수익이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데이터를 모을수는 없었고, 약 2일 간의 click 횟수가 81회 입니다. (이런 글 쓰라고 갑자기 많이 클릭해주신것 같습니다. -_- 원래 이렇게 많지 않아요.) 이 로그를 분석(엑셀에서 Ctrl-F로 처리 했습니다. -_-)해서 순위를 뽑아 보았습니다.

어느 루트를 통해서 오신 분들이 광고를 클릭해 주나 봤더니...


역시 검색엔진을 타고 들어 오시는 분들이 많이 클릭을 해 주시네요. 물론 이는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Adsense가 문맥을 읽어서, 그 내용에 맞는 광고를 뿌려 주고... 검색엔진을 타고 들어오는 분들은 내용에 대한 필요성 때문일테니까요.

아직은 SEO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인지 하지 못하고 글을 쓰고 있는데, 만일 검색엔진의 상위에 오르는 포스팅을 작성할 경우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내용이 있고 좋은 글이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겠지요.

저 같은 경우 일반적인 글(?)을 써서 인지 모르겠는데, 블로거 뉴스로 부터의 유입이 많으신 분들은 어떤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