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Microsoft Office 2007 잘 사용하기 - 2003에서의 메뉴는 어디에 있을까? 본문

IT

Microsoft Office 2007 잘 사용하기 - 2003에서의 메뉴는 어디에 있을까?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9. 18. 14:38
Microsoft의 Office 2007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기존의 메뉴 바 대신 "리본"이라는 새로운 UI를 사용한데 있습니다. 기존의 여러번의 클릭을 상황에 맞는 리본을 도입해서 좀더 쉽고 빠르게 지정 가능한 것이지요.
그런데 이 메뉴 체계를 처음 사용해 보면 기존에 잘 사용하던 메뉴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어제 와이프가 워드로 문서 작업을 하면서 질문을 하나 하더군요.
이거 글자수가 얼마인지 어떻게 알 수 있어?
기존 같으면 대번에 찾을 메뉴의 위치를 30분 동안 헤메고 있으니...
나중에 알려줘.. 바뻐~

흑.. 나름대로는 IT 업계에서 10년을 묵은 실력인데 말이지요.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찾아 지지가 않더군요. 포털에 들어가서 "2007 워드 오피스 단어수"등을 통해 조회를 해 봐도 쉽게 검색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오늘 조금 검색을 하다가 정말 좋은 migration help tool(?)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Word 2007 Guide: Word 2003 to Word 2007 interactive command reference guide - 한국어" 라는 것이고, 링크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위의 것은 워드에 해당하는 것이고 찾아 보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도 있을 것 같네요.)

자 그럼 이게 어떤 역할을 하냐... 어제의 질문을 가지고 꾸며 보았습니다.
우선 프로그램(플래시 실행 파일입니다.)을 실행하면, MS 워드 2003의 UI가 뜹니다. 여기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 합니다. 어제 저 같은 경우는 글자수를 찾아야 하기에 2003의 메뉴 중에서 [도구]->[단어 개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어 개수에 커서가 갔을 경우는 이렇게 설명을 보여 줍니다. 이 상태에서 해당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MS 워드 2007의 UI가 나타나게 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하는 리본의 아이콘에 표시를 해 줍니다. 즉, 단어의 수는 메뉴 중에서 [검토]를 선택한뒤 아래 아이콘 중에 흰색 사각형이 선택된 저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 것이지요.

자.. 이제 조금 MS 오피스 2007을 대하기가 쉬워 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