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블코 랭킹 - 또하나의 순위 놀이 본문

Web

블코 랭킹 - 또하나의 순위 놀이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9. 20. 09:23
어제 블로그코리아에서 메일을 한통 받았습니다. 새로이 블코 랭킹이라는 서비스를 개시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메일이 오기 전에 블로그를 둘러 보다가 새로 오픈된 서비스라는 것은 이미 알고 있던 터라 "그렇구나" 정도로만 넘어 갔습니다.
오늘 블코 랭킹에서 순위 확인을 해 보니, 75위로 어제 보다 1단계 상승을 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에 보이는 아이콘에 대한 설명, 그리고 순위에 대한 설명은 메일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1위부터 500위까지 제공되는 블코랭킹 서비스는 블로그코리아에 등록된 모든 RSS를 대상으로 '인기도 지수' '커뮤니케이션 지수' '생산력 지수'를 측정하여 종합적으로 산출한 블로거 랭킹으로서 매일 한 차례씩 순위가 자동 변경됩니다.

이와 더불어, 블코 TOP 130 이라는 서비스도 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서비스는 각각의 주제에 대한 TOP 10 블로거를 표현해 주네요. 역시 여기에는 제가 없습니다. :) 이것저것 쓰다 보니.. 역시 전문성 부족입니다. ㅎㅎ

부디 블코 랭킹 서비스가 또하나의 순위 놀이에 머물지 않고, 부디 사람들이 좋은 포스트를 많이 접하고, 좋은 내용을 구독할 수 있는 블로그 추천 윈도우가 되길 바랍니다.

덧) 저도 순위 놀이에 참여 되었으니.. 열심히 해냐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