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본문

Photo

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9. 20. 12:16
이 글은 순전히 개인적인 느낌임을 알려 드립니다. 가끔씩 느끼는 것을 표현한 것 뿐이므로 사실과 다를 수 있고... 제가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여러가지가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1. 좋은 카메라
 - 여기서 좋은 카메라란 DSLR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장소에 있는 느낌을 내 생각대로 잘 전달해 줄 수 있는 카메라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흔히들 이야기 하는 대부분의 똑딱이 카메라는 이 생각을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몇몇 똑딱이의 경우는 너무도 훌륭한 사진을 찍어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구요.
DSLR의 경우 렌즈를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각 렌즈의 특징과 특성을 잘 알게 되면 더 좋은 사진을 만들어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사진 기술
 - 위에 이야기 한대로 좋은 카메라를 다룰 수 있는 기술이 필요 합니다. 정확한 장면를 표현하기 위해서 카메라에 있는 기능도 다루어야 하지만, 좋은 사진을 얻기 위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 기술은 하루 아침에 되지 않을 것이고, 많이 찍어 보고, 많이 배우고, 많이 평가 받고, 많이 수정해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순간
 -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좋은 장면을 만난 순간이 있는데, 그때 손에 카메라가 없어서 아쉬웠던 적이 있습니다. 너무 담고 싶은 순간인데, 마음 속으로만 순간을 찍어야 하는 아쉬움이 많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카메라를 손에 매일 들고 다니려면 휴대성이 좋아야 하는데... 그런 점이 조금 아쉽기도 하구요.

결론이 카메라를 매일 들고 다니자 처럼 되어 버렸는데... 며칠 좋은 장면을 놓쳐버려서 이런글을 쓰게 되는 것 같네요.. 쿨럭.
Tag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