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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으로 찍는 사진
우리카드의 어이없는 고객정보관리 행태를 고발합니다. 본문
정말 황당하고 어이가 없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우리V카드의 말도안되는 마케팅에 대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기다려도 전화가 오지 않길래 제가 직접 전화를 했지요.
이렇게 전화가 오고 갔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게 말이 됩니까? 제 명의로 가입된 카드를 제가 해지하고, 그리고 제 정보를 제가 삭제해 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왜 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까??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나 : 아무개입니다. 전화를 안주셔서 제가 전화 했습니다.
상담자 : 아.. 그건이셨군요. 그건에 대해서는 저희가 더이상해드릴 것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나 : 알겠습니다. 그럼 이번달에 결제계좌에서 인출해 가시고, 다음달에 다시 입금하시구요. 바로 카드 해지할 테니, 카드 해지 하고나서 개인정보 삭제해 주세요.
상담자 : 카드 해지는 가능하나 개인정보 삭제는 불가능 합니다.
나 : 내 정보를 내가 삭제해 달라는데 그게 왜 불가능 합니까?
상담자 : 고객분이 카드를 만드셨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나 : 아니.. 카드 해지 하고서, 내 정보 삭제해 달라는 것이고. 다른 곳은 다 그렇게 해주는데 왜 안해 줍니까? 아직도 나를 마케팅 대상으로 생각하나 본데, 잘 못 생각하고 계시는 겁니다.
상담자 : 죄송하지만 고객님.. 그건 안됩니다.
나 : 좋습니다. 하지만 이건 같은 경우 저는 최대한의 노력을 다해서 우리은행의 고객정보 미 폐기에 대한 내용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자 : 제가 고객님께 해라 하지말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전화가 오고 갔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게 말이 됩니까? 제 명의로 가입된 카드를 제가 해지하고, 그리고 제 정보를 제가 삭제해 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왜 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까??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