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우리카드의 어이없는 고객정보관리 행태를 고발합니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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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의 어이없는 고객정보관리 행태를 고발합니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9. 20. 14:54
정말 황당하고 어이가 없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우리V카드의 말도안되는 마케팅에 대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기다려도 전화가 오지 않길래 제가 직접 전화를 했지요.

나 : 아무개입니다. 전화를 안주셔서 제가 전화 했습니다.
상담자 : 아.. 그건이셨군요. 그건에 대해서는 저희가 더이상해드릴 것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나 : 알겠습니다. 그럼 이번달에 결제계좌에서 인출해 가시고, 다음달에 다시 입금하시구요. 바로 카드 해지할 테니, 카드 해지 하고나서 개인정보 삭제해 주세요.
상담자 : 카드 해지는 가능하나 개인정보 삭제는 불가능 합니다.

나 : 내 정보를 내가 삭제해 달라는데 그게 왜 불가능 합니까?
상담자 : 고객분이 카드를 만드셨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나 : 아니.. 카드 해지 하고서, 내 정보 삭제해 달라는 것이고. 다른 곳은 다 그렇게 해주는데 왜 안해 줍니까? 아직도 나를 마케팅 대상으로 생각하나 본데, 잘 못 생각하고 계시는 겁니다.
상담자 : 죄송하지만 고객님.. 그건 안됩니다.

나 : 좋습니다. 하지만 이건 같은 경우 저는 최대한의 노력을 다해서 우리은행의 고객정보 미 폐기에 대한 내용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자 : 제가 고객님께 해라 하지말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전화가 오고 갔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게 말이 됩니까? 제 명의로 가입된 카드를 제가 해지하고, 그리고 제 정보를 제가 삭제해 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왜 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까??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