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다음의 신규 서비스 "검색쇼" 본문

Web

다음의 신규 서비스 "검색쇼"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0. 9. 17:47
오늘 여기 저기를 기웃 기웃 하다 보니, 다음에서 새로운 서비스인 검색쇼 베타를 오픈했더군요. 검색쇼는 마치 일반적인 검색 중에 브랜드 검색 같은 느낌이 납니다. 유명한 검색어의 경우 검색결과 상단에 그 검색 결과에 가장 잘 맞는 결과를 그래픽적 요소를 넣어서 보여 주게 되는데, 이것을 검색프로모션 페이지(다음) 혹은 브랜드 검색(네이버)이라 부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에서 다음을 검색했을때의 검색 결과


이러한 검색프로모션 페이지는 상당히 고가의 광고 상품 입니다. 400만원/월 이네요. (다음 광고 상품 페이지 참조) 그런데 이번에 오픈한 검색쇼의 경우 개인에게 그 영역을 제공해 준다는데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즉 @이 포함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게 되면 특정 기간에 걸쳐서 등록한 검색어에 해당하는 페이지가 노출이 되는 것이지요.

특정 기간동안 홍보를 해야 할 경우 가 있을 때(결혼, 돌잔치 등)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다음에서 @블라블라 검색해봐~"라고 이야기 한마디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URL을 다 불러줄 필요 없이.

뭐.. 검색쇼 라는 것이 이러한 것입니다에 대한 소개는 했고.. 어떠한 방식으로 검색어를 입력하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우선 검색쇼 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왼쪽에 아래와 같은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검색쇼 만들기"를 선택하면 되구요.
아래와 같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템플릿 고르고, 키워드를 고르고... 상황에 따라서 사진이나 동영상, 그리고 텍스트를 넣어 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완성된 페이지가 보입니다.

그리고 완성이 된 후에는 관리 페이지에서 "검색쇼"를 관리 하거나 홍보 할 수 있는 툴이 제공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은 베타라는 것이 티나는 것 같습니다. java error 페이지가..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홍보할 수 있는 페이지의 홍보방법 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오른쪽의 "배너로 알리기"를 선택하면 HTML 소스를 알려 주는데, 소스를 copy해서 붙이면 이렇게 홍보 할 수 있는 배너가 나타납니다.
@마음으로 찍는 사진
검색
아 그리고 검색쇼 등록이나 변경을 하게 되면 바로 반영이 되지 않고 승인이라는 한단계를 더 거치게 되는데, 승인이 되면 email과 입력한 전화번호로 SMS로 승인 완료 메시지가 날아 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결과 페이지 입니다.
"@마음으로찍는사진"으로 검색한 통합 검색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그냥 "마음으로찍는사진"으로 검색한 통합 검색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눈에 검색쇼의 기능이 확~~~ 와 닿으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