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Analytics Update 본문

Web

Google Analytics Update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0. 22. 15:11
제 블로그는 Google AnalyticsDaum WebInside의 두곳을 통해서 사이트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 사이트를 돌아 보니 Google Analytics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것을 알았네요.

백문이 불여 일견 우선 화면을 한번 보시지요. 화면에서와 같이 콘텐츠 세부 정보(다른 루트를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를 보면 화면 우하단에 "사이트 중첩"이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콘텐츠 세부정보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 상단을 Google의 Analytics가 위치 하고 있으며, 하단 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링크와 위치를 클릭을 했는지를 알려 주는 지표가 보여 집니다. Adsense의 주인 답게 Adsense를 위한 것으로 보이는 지표도 보이네요.

이와 비슷한 것으로 이전에 소개한 clicktale 이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clicktale이 한 사용자가 머무는 곳에 대한 상태를 보여 준다면, Analytics에서는 좀더 많은 사람에 대한 단순한 데이터를 만들어 주는(주 목적인 통계적인 목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좀더 지나면 clickader에서 보여준 데이터를 만드는 것도 아주 쉬운 일이 되어 버릴 것 같네요.

음.. 보면서 느낀건데.. 점점 구글의 영향력이 확대 되어 가는 듯한 불길함이 느껴 집니다. 물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Google의 digital 세계화가 점점 추진되고 있는 것 같아요.

우리 기술로 만들어 지는 Daum WebInside의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