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1년~2007년 9월 까지 포털 순위의 변화 본문

Web

2001년~2007년 9월 까지 포털 순위의 변화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0. 25. 13:13
원글은 이곳에서 보시기 바랍니다.(via betanews.net)

랭키닷컴에서 2001년 부터 2007년 9월까지의 인터넷 사이트 순위 변화에 대해서 분석 발표를 했습니다.
아래의 표를 자세히 보면 네이버는 2004년 부터 1위를 계속 고수하고 있고, 다음은 2003년 까지 1위를 하다가 2004년에 네이버에 밀려서 2위로 추락하고 2006년에는 네이트에 잠시 2위 자리를 내주었지만, 2007년에 다시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어서 야후코리아는 계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거기에 2004년 부터 시작된 옥션과 G마켓이 꽤 상위에 링크 되어 있습니다. 어제 들은 이야기 인데, 이러한 오픈마켓들은 자사의 PV(Page View)를 이용해서 기존의 BM 이었던 수수료 모델에 광고 모델을 새로운 BM으로 추가 했다고 하더군요. 역시나 사용자를 많이 모으면 성공한다는 기본적인 인터넷 BM의 기본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서 각 포털들의 순위를 보여 주는데요.(네이트는 왜 빠졌을까??) 역시나 야후의 추락과 엠파스의 상승이 돋보이네요. 엠파스의 경우 올해 네이트(SK Communications)와 합병된 올해 순위가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요것은 조금 봐야 할 듯 합니다. 아마도 네이트의 검색엔진을 엠파스로 변경한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지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