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Adsense Update 본문

Web

Google Adsense Update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1. 2. 08:53
오늘 Google Adsense에 들어 갔다가 무심코 가장 마지막 탭을 클릭했습니다. 마지막 탭은 일반적으로 지난달의 수익률을 보여 주는 메뉴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탭을 누르고 나서 적잖이 당황을 했습니다. 보지 못했던 메뉴가 등장한 것이지요.

바로 리소스라는 메뉴가 새로 생긴 것입니다. 우선 그림으로 보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메뉴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우선 [커뮤니티]에는 Inside Adsense 블로그와 웹비나, 애드센스 달력이 들어 있습니다. 웹비나는 그림에 나온 설명 그대로 "최근 온라인 세미나 관련 번역자료 및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보여 주는 것 같은데.. 아직 한글로는 지원이 되지를 않네요. 영문 자료는 몇개 올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에드센스 달력도 아직은 영문으로만 지원이 됩니다.

기타 [최적화], [참조], [도움말 검색]에 대한 부분이 많이 추가 되었네요. 많은 부분이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예전보다 한글화가 많이 된 듯한 느낌입니다. 점점 일반 소비자(?)에게 많이 다가오는 느낌이네요. 기존에 Adsense가 설명이 많이 부족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설명과 몇몇 기능들에 대해서 업데이트가 된 것 같네요. 국내 웹 업체들 좀더 분발하셔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