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Google Gears를 활용한 또 다른 Offline 웹 서비스 : Mindmeister Offline 본문

Web

Google Gears를 활용한 또 다른 Offline 웹 서비스 : Mindmeister Offline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1. 6. 11:14
일전에 온라인 마인드맵 서비스인 Mindmeister에 대해서 두번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 메일을 읽다가 보니까, Mindmeister의 서비스 Upgrade 메일이 날아와 있더군요. 업그레이드 내용은 다름 아닌 Google Gears를 활용한 Mindmeister Offline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한번 그림으로 보시지요.

우선 Google Gears를 Mindmeister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Google Gears를 활성화 해야 합니다. 로긴을 하고 MyAccount를 보면 오른쪽 하단에 아래와 같이 오프라인 모드를 활성화 하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Enable Offline Mode"를 선택하면, 이렇게 Google Gears의 보안 경고 창이 뜨고... 허용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위의 "Enable Offline Mode"는 아래와 같이 "Disable"로 바뀝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나면 아래 그림처럼 내 작업 리스트 하단에 슬라이드 버튼(아이폰, 아이팟 터치의 영향일까요??)이 하나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이렇게 작업 관리 창에서도 보실 수 가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슬라이드 버튼을 당겨 밀면, 이렇게 화면을 바꾸어 Offline 작업에 들어가는 것을 시각적으로 보여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Offline 모드로 바뀌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Offline 상에서 마인드 맵을 만들 수도있고, 만들어 놓은 맵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네트웍이 온라인이 되면 서버와의 싱크를 위해서 저 "오프라인"슬라이드를 다시 "온라인" 방향으로 밀어야 합니다. 이 경우 사용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당연...

구글 기어스가 도움을 주기는 했지만, 중요한 것은 Open API를 통해 기술력을 제공하는 회사가 있고, 그 회사의 기술을 이용해서 자사의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서비스 회사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여러분! 이제 웹서비스가 네트웍의 영향에서 좀더 벗어나고 있습니다. :) 점점 사용자 들을 위해서 서비스들이 편리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런것들은 환영할 만한 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