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Mozilla Firefox 3 Beta 1 사용기 본문

Web

Mozilla Firefox 3 Beta 1 사용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1. 14. 11:54
며칠전 알게된 Mozilla Firefox 3 Beta 1의 소식을 듣고서, 오늘에서야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설치는 Firefox 2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그냥 덮어 쓰는 방식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기존의 Profile을 백업해 놓구서 진행 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fox 3에서  글을 올리려다가 티스토리의 이미지 삽입 기능이 되지 않아서... 다시 Firefox 2 로 복귀했습니다.(여기 까지는 Firefox 3에서 작성됨...)

설치가 된 후, 현재 까지 사용하던 부가 기능들이 호환 되지 않는다는 이미지가 나옵니다. 확장기능이 하나도 깔리지 않아서인지, 브라우징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페이지를 들어가면 가끔씩 보는 랙도 없어졌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설치가 되고 나서는 최신 버전이 설치 되었다는 페이지가 새로운 탭에 표시가 되는데, 아직 페이지가 안만들어진 것인지? 아니면 링크가 잘못 걸린 것인지 404 Error가 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가기능에는 플러그인이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부가기능은 동작을 하지 않는다는 표시가 수두룩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 관리자도 조금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에 나와 있지만, 검색 기능이 추가 된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주소 표시줄이 조금 달라 졌는데, 주소표시줄 앞에 있는 사각형을 선택 하면 보안상의 이유로 보이는 화면이 아래와 같이 표시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겨 찾기 줄의 앞에는 이렇게 새로운 즐겨찾기 툴이 표시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부터 몇몇 가지 오류 사항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첫번째로는 위에서도 잠시 언급 했듯이 Tistory에서(태터툴즈, 텍스트 큐브 동일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되는데, 이미지 삽입이 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한메일 사용시 앞에 있는 체크 박스에서 마우스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포커스를 체크박스로 옮겨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체크가 선택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오류 같지는 않은데... Gmail에서 글씨가 조금 달라 보여서 캡춰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으로 속도가 조금 향상된 것 같습니다. 물론 이는 부가기능이 설치 되지 않은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역시 beta1이라서인지 안되는 부분들이 조금씩 보이네요.

Firefox를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제게는 버전 업데이트가 흥미롭게 보입니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