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가전 제품 싸게 사기 본문

IT

가전 제품 싸게 사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2. 10. 13:16
요즘 이사 준비를 핑계로 인해서 이것 저것 가전 제품을 많이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관심 거리였던 TV
기타 와이프의 관심인 주방 가전을 알아 보기 위해서 였습니다.
근 두어달 동안을 매장에 방문에서 이것 저것 알아 보기도 하고, 가격도 알아 보고 다녔습니다. 그런던 중에 알게된 가전싸게 사는 법을 공유 하고자 합니다.

우선 가전을 알아보실 경우에는 여러군데를 방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2~3개의 브랜드 중에서 고르고자 할 경우에는 각 회사의 대리점(예:삼성플라자)이나 하이마트 같은 양판점, 대형할인매장, 백화점 까지 두루두루 알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방문하는 곳마다 이것이 좋다 저것이 좋다라고 이야기 하는데, 정보에 대한 부분은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리는 것이 좋겠지요??

자.. 이제 모델을 정했으면 본격적으로 가격흥정을 합니다. 우선 가능하면 짧은 기간(약 1~2주)에 모든 곳에서 견적을 뽑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이 길어질 경우 행사 가격등의 변수가 적용되기에, 가능하면 짧은 기간에 뽑는 것이 좋겠지요. 물론 인터넷 최저가를 참고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서 최저가를 알게 되면, 돌아 다닌 곳을 다시 한번 방문 합니다. 물론 최저가를 기반으로 흥정을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하게 되면, 어느 정도 원하는 가격에 물건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만 하면 기존에 너무 노말한 정보와 같아지지요?

이제 부터는 조금 다른 정보 입니다. 즉.. 부가 수익을 얻는 방법이지요.

대부분의 매장에서 최저가의 금액은 거의 같습니다. 즉,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최저가를 맞춰 준다는 것이지요.
이제부터는 각 매장별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1. 백화점.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현금으로 싸게 구매한 뒤에 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면 약 5%의 할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백화점에 방문해서 견적을 뽑은 후 "가장 싸게 사면 얼마냐?"라고 물어 보시면 저 가격을 뺀 현금 가격을 알려 주기도 합니다. 물론 백화점 적립 카드가 있다면, 적립도 가능하고... 세일 기간이라면 상품권 리베이트의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2. 대형 할인 마트
대형 할인마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백화점과 비슷하므로 패스 합니다. 이 경우는 해당 할인 마트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대리점
대리점의 경우도 비슷하기는 하지만, 상품권의 적용이 안되므로 그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을 빼 주기도 합니다.

4. 양판점
이 경우가 조금 독특한 경우인데요. 이번에 저도 가전을 구매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은 곳입니다. 2개 브랜드의 모델을 결정하면서 "어떤 브랜드가 더 좋냐?"라고 물어 보면, 해당 매장의 경우 어떤 제품을 팔아도 특별히 다르지가 않기 때문에(특별히 어떤 브랜드의 매상을 올리기 위해 밀어 내기를 할 경우는 틀립니다.) 두개 제품을 비교해 줍니다.
또한 대략적인 최저가를 이야기 하면, 여러 방법을 동원해서 동일 하게 맞춰 줍니다. 게다가 양판점도 적립 포인트 카드가 있어서 이 부분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지불 방법인데, 양판점의 경우 현금/카드 동일한 조건으로 맞춰 줍니다. 양판점의 입장에서는 차이가 없기 때문이지요.

위와 같은 방법을 적용해서 구매하는 가전은 조금 비싼 경우에 해당 됩니다. 그냥 간단한 하이파이 콤퍼넌트 오디오(10만원대)의 경우에는 인터넷이나 할인마트 같은 곳에서 구매해도 별 무리가 없을 것으로 해당 됩니다. 가격 흥정의 기준이 안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번에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비싼 가전 제품 구매하실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올려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