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년 10대 히트상품' 발표 본문

Thinking

'2007년 10대 히트상품' 발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2. 17. 23:17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2007년 10대 히트상품'을 발표 했습니다.

간단한 내용은 아래에 나와 있고, 전문을 보시려면 위의 링크에 가시면 될 듯 합니다.

SERI 는 10,142명에 대한 인터넷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10大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이들 히트상품은 '재산(Wealth), 건강(Health), 정서(Mind)' 등 3大 니즈를 골고루 관리(Care)하려는 소비자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①UCC ②차이나펀드 ③국가대표 틴스타(김연아,박태환) ④사극(대조영,태왕사신기) ⑤종합자산관리계좌(CMA) ⑥무한도전 ⑦옥수수수염차 ⑧원더걸스 ⑨BB크림 ⑩와인


역시나 하나씩 훑어 보겠습니다.

①UCC
 - 올한해는 UCC가 열풍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합니다. 네이버에 밀린 다음이 주 마케팅 포인트로 잡은 부분이기도 하고, 덕분에 많이 따라잡았다고 판단을 해 봅니다. 국제적으로는 구글이 인수한 Youtube가, 그리고 국내에서는 판도라TV가 그 열풍의 중심에 있었지요.

②차이나펀드
 - 올초 BRICs(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펀드로도 유명했습니다. 연말에는 그리 많은 이득을 보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세히 모르므로 패쓰~~

③국가대표 틴스타(김연아,박태환)
 - 얼마전 세계선수권 대회의 2년 연속 우승을 거머진 김연아 선수와 내년 올림픽의 금메달 유망주 박태환 선수는 올 한해 국내 스포츠 선수를 대표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겝니다. 두 선수 열심히 하는 모습에 그냥 웃음이 나오네요. 두 선수 모두 화이팅 입니다. :) 김연아 선수는 다음 10대 검색어 8위를 했었군요.

④사극(대조영,태왕사신기)
 - 정통 사극 류인 대조영은 보지 않았지만, 환타지 사극으로 분류 되는 태왕사신기이전 포스팅에서와 같이 마지막 회를 빼고는 전편을 다 봤습니다. 안보신 분들은 한번 보시면 재미있으실 겝니다.

⑤종합자산관리계좌(CMA)
 - 올 한해 월급통장을 CMA로 옮기는 열풍이 불었었지요. 은행 통장보다 높은 이율을 준다는 조건으로 많은 분들이 옮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가지 단점도 있었지요. 예를 들어 돈을 찾고 싶을때 출금할 수 있는 기계가 별로 없다거나 하는 것이요... 결국 저는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⑥무한도전
 - 유재석, 정형돈, 정준하, 박명수, 하하, 노홍철 멤버로 이루어진 무한도전 때문에 올 한해도 재미있게 TV를 본것 같습니다. 매번 황당한 도전을 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방한한 패리스힐튼도 출연했을 정도니까요. 그 외에도 축구선수 앙리와 테니스요정 샤라포바가 출연하기도 했지요. 가장 최근의 스포츠 댄스 도전에는 많은 분들이 눈물을 흘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⑦옥수수수염차
 - 올초 사무실 동료가 "중독"이라는 표현을 하기에 먹게된 차 입니다. 건강차의 열풍에 힘입어 옥수수수염차 열풍이 일기도 했는데요. 맛도 구수하니 좋은 맛을 내 줍니다. 하지만 너무 수요가 많다보니 공급이 달려서 옥수수 수염을 수입한다고 했던 것 같은데요???

⑧원더걸스
 - "텔미텔미테테테테테텔미"로 이어지는 텔미 열풍의 주인공 원더걸스 입니다. 올한해 많은 가수가 나왔지만 이들보다 더 많이 열풍적이었던 가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왜? 열풍인지 모르겠어요.. -_-

⑨BB크림
 - 홈쇼핑상품 중 대박을 터뜨린 상품 입니다. 써보지 않아서 자세한 효능은 모르나, 판매하는 상품을 잠시 본적이 있는데, 여자분들에게는 참 편한 제품같더군요... 이 제품은 옥션 히트상품 20선 중 2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⑩와인
 - 올해 들어 저도 와인을 많이 마신것 같습니다. 예년과 다르게 올해는 할인마트 매장에서도 좋은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진것 같습니다. 더불어 올해는 와인만화의 최고봉으로 꼽히는(다른게 있는지 모르겠네요.) '신의 물방울'이라는 만화의 덕택에 더 많은 와인 애호가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다 쓰고 보니 전부 열풍이었네요.. ^^

[관련글]
2007/12/12 - [Web] - 10대 검색어, 10대 뉴스
2007/12/04 - [IT] - 2007년 옥션 히트상품 20선 간단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