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새 주소가 가장 빨리 업데이트 되는 사이트는 어디일까? 본문

Web

새 주소가 가장 빨리 업데이트 되는 사이트는 어디일까?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 12. 26. 16:03
조만간 이사를 가야 하기에, 회원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에 가서 집 주소를 변경하고 있는 중입니다.
며칠전 올린 영문주소에 대한 포스팅도 동일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 저곳을 돌아 다니며 주소를 수정하고 있는데... 주소가 제대로 입력된 사이트가 많지 않습니다. 이사갈 집의 주소가 올 11월에 새로 나왔기 때문이고, 이에 대한 DB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 됩니다.

지금까지 여러 곳에서 정보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 정보가 정확히 업데이트 되어 있는 곳은 삼성카드, 파워콤의 설치 주소를 묻는 곳.. 그리고 크레딧뱅크라는 사이트에서 운영 중인 주소변경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파워콤의 경우 회원 정보를 입력하는 곳은 DB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네요. (우정 사업본부는 당연하므로 제외)

왜 위의 사이트들은 빠른 정보의 업데이트가 필요 할까 생각을 해 봤는데, 카드사의 경우는 카드 고지서를 청구 해야 한다. 그리고 통신사의 경우는 고객이 설치할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그리고 주소변경 서비스야 당연히 업데이트 되어야 한다 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대부분의 회사들의 DB가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것이 문제이겠지요. 만약 이러한 DB Update 미실시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어떻게 될까요? 이러한 회사들은 얼마만에 한번씩 업데이트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