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다음 검색에서 찾아 보는 "마음으로 찍는 사진" 본문

Web

다음 검색에서 찾아 보는 "마음으로 찍는 사진"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1. 8. 13:59
기존에 당첨된(?)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상품(?)으로 "다음 검색 스페셜"을 제공받았습니다.

2. Daum 검색 스페셜 제작!
Daum 검색에서 필명, 블로그이름 등으로 검색을 하였을때, 회원님의 블로그 정보가 더욱 잘 보여질 수 있도록 검색 스페셜을 제공 해 드립니다.

거기에 다음 검색의 순위 제공서비스가 지원이 되길래, 한번 제 블로그를 검색해 봤습니다.
우선 검색을 해 보면 이렇게 간단한 데이터가 나오게 됩니다. 블로그 순위 95위라는 것이 눈에 띄네요.. 허허허. 게다가 전체 21,487위... 언제가 기준인지 모르겠지만, 24,883등이나 올라왔습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저기 보이는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지요.
1월 5일 현재 21,487위라는 경이적인 순위를 가지고 있고... 나머지 간단한 정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아래에 사이트 지표라는 것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터는 페이지뷰, 순방문자, 체류시간을 볼 수 있는데, 저기 삐죽이 솟아 오른 것은 얼마전 미디어 다음 효과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여기에 하나를 더해서 다른 사이트와의 비교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아래로... 각각의 통계를 보여 줍니다. 12월 2주차에는 약 6,900위정도를 했네요. 허미야...

다음은 성별 프로파일 분석 입니다.
OTL 여자 0% 입니다. 여성분들.. 제 블로그가 남성만을 위한 것은 아니거든요.. 혐오 블로그도 아니구요.. 가끔씩 들려서 댓글도 남겨 주고 그래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령대 별을 보면... 주로 IT와 인터넷에 관심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10대~30대에 몰려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입사이트 분석은 2007년 결산 포스트와는 달리 다음이 1위를 하고 네이버는 3위네요. 커리어가 2위 인것은 아마도 커리어블로그에 글이 노출되어 생긴 결과가 아닌가 합니다. 그래도 결과가 조금 이상하기는 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유출 사이트에 대한 통계도 나오는데, "다음"만 나오기에 그림은 제외했습니다.

오래전 다음 검색을 통해서 순위가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때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아래 보이는 세부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과 귀차니즘으로 인해서, 지금에서야 올리게 되네요.

은근 재미있는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