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SKT의 새로운 오픈마켓, 11번가 본문

Web

SKT의 새로운 오픈마켓, 11번가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2. 24. 11:05
SKT에서 새롭게 오픈마켓 시장에 진출 합니다. 몇년 전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기도 했고, 구체적으로 인터파크라는 이름이 거론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자체 오픈마켓인 '11번가'를 오픈하네요. 조금전에 TV에서 CF를 보고 페이지에 들어갔더니, 현재는 아래와 같이 플래시로 이루어진 초기 페이지만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에 들어갔을때 서버 오류 페이지를 보았었는데, 그나마 조금 나은 모습을 보여 주고 있네요.

오픈마켓의 경우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보다 물건의 가격, 즉 저렴함 입니다. 이런 가격 경쟁력은 일반적으로 오픈마켓의 구조상 셀러라 불리우는 판매자의 파워에 있습니다. 현재 오픈마켓 시장을 이끌어가는 G마켓과 옥션의 경우 가격 경쟁력을 가지는 셀러, 파워셀러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요. 이러한 파워셀러들이 얼마나 많냐가 가장 큰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쇼핑 검색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가격에 대한 이슈가 점점 커지고 있지요.

과연 11번가는 어떤 전략으로 G마켓과 옥션이 앞장서고 있는 오픈마켓 시장에서 자신만의 색을 펼치게 될지 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덧1) 인터파크가 G마켓을 매각하려 한다는데, 어디서 인수를 하게 될까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처럼 KT가 주인이 될까요??
덧2) d&shop을 인수한 GSeshop은 어떠한 전략을 펼쳐 나가게 될까요???

요즘 온라인 쇼핑몰 업계를 바라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