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Youtube VIDEOCRACY 후기 본문

Photo

Youtube VIDEOCRACY 후기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3. 13. 14:37
어제(3월 12일) 청담동에 있는 Club Answer에서 Youtube에서 주최하는 Videocracy가 열렸습니다.
회사에서 Youtube와 제휴 관계에 있어서 행사에 초대를 받았습니다. 알고 보니 행사장이었던 Club Answer 라는 곳이 유명한 클럽이더군요. 워낙에 클럽문화와 멀게만 느껴지는 세대이다보니.. -_-

Videocracy에 대한 설명은 Youtube의 초대장 내용중 일부에서 발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행사에 다녀왔고, 행사장에서 찍은 사진으로 느낌을 대신 합니다. 사진은 환상님의 사진을 사용했으며 아래에 있는 동영상도 환상님이 찍으신 것이네요. 다른 사진은 환상님의 flick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럽의 입구옆에 있는 외벽입니다. YouTube로 장식한 화면이 멋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아래에는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photo zone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역시 우리나라 사람들의 성향인지 저 위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 있는 유리벽 입니다. -_- Youtube VIDEOCRACY로 온 클럽이 도배 되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 있던 이벤트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Youtube 티셔츠를 선물로 주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층에 있었던 커다란 display인데 이거 재미있더군요. 그리오랜시간 보지는 못했지만, 저기 보이는 하나의 상자들이 전부 동영상 들입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play도 되구요.. 각각을 선으로 이어 놓은것으로 보아 같은 tag로 구분된, 즉 연관된 동영상이 아닐까 생각 되었습니다. 마치 와프 플레이어 처럼 말이지요. 동작방식은 다르더라도 하나의 키워드로 묶인 동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이 아닐까 생각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층에서 바라본 무대의 모습입니다. 조금뒤 저곳에서 쇼가 벌어지겠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 오프닝 무대로 비보이의 춤이 있었고, 이후 Youtube 창립자인 Steve chen의 연설이 있었습니다. 아쉬운점은 영어로 직접 말하는 것도 잘 안들린데다가, 통역을 해주시는 분의 목소리도 잘 들리지 않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후에는 이렇게 유튜브로 화제가 된 임정혁님의 기타 시범도 있었나 봅니다. -_- 이것을 못보고 집에 와서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느낌을 간단히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저는 처음으로 클럽이라는 곳에 가 봤습니다. 물론 전형적인 클럽의 모습에서 진행된 행사였고 클럽의 느낌을 전해 주기 전에 나왔지만, 조금은 행사장이 비좁아서 아쉬움이 남더군요. 게다가 일반/VIP/VVIP로 등급을 나누어 출입가능한 곳을 통제하는 것은 의도는 충분히 이해를 하지만 공간상의 제약이 존재하는 곳이라 VIP가 VIP 대접을 못받는 현상이 벌어지더군요. 물론 행사가 시작한뒤 조금 지났을 때는 그나마 VIP 가 있는 곳이 더 나은 곳임을 알게 되었지만요. 조금은 다른 이슈 이지만, VIP를 나눈 또 하나의 이유는 관련 업계와의 교류인것 같았습니다. 관련 업계에 있는 사람들을 조금 만날수 있었거든요. ^^

모든 것을 떠나서, 저한테는 어제의 행사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제비족(마눌님의 표현) 복장을 하고 이러한 파티에 참석을 한 것 같습니다. 가끔씩은 이러한 경험이 삶의 활력소가 되니까요~~~

아래 행사장을 스케치한 Youtube 동영상도 한번 보시길... (요건 환상님이 올린거)

요건 Youtube Korea에서 올린거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