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이 성공한다. 본문

IT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이 성공한다.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3. 23. 18:08
엊그제 RSS를 통해서 제가 가진 단 하나의 사진기인 Canon EOS 30DFirmware Update 소식을 접했습니다. 새로운 펌웨어인 1.0.6은 커다란 변화는 아니지만 몇몇 변경되는 점이 있어서 시행을 한 것이지요. 웹사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내용을 보시면...

This firmware update (Version 1.0.6) incorporates the following fixes and improvements:

  1. It allows the latest lens names to be recorded in the Exif information of images taken.
  2. It adds lenses that are compatible with the Digital Photo Professional 3.2 lens aberration correction function.

특별한 점은 없지만 새로나온 렌즈에 대한 Exif 지원이 목적이고.. 저 또한 언제 마운트 해볼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펌업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느낀것은... 이미 단종된 기기에 대한 지원입니다. EOS 40D가 나온지도 조금 되어서 이제는 단종이 되어버린 기기... 물론 이번 펌업에 그보다 오래된 기기인 10D나 20D에 대한 지원은 빠져 있지만 말이지요.

최근에 나온 Video 지원 가능한 MP3 기기 중에 코원 D2의 판매가 호황을 이르고 있다는 기사를 접했고, 그 이유를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라고 이야기 해 놓았네요.

그냥 한번 제품을 판매 하고 나몰라라 하는 것이 아닌, 이렇게 끊임 없이 사후 지원을 해 주는 제품.. 그리고 그러한 기억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를 잡을 것이고, 결국 경쟁에서 승리하게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 제품이 오프라인 기기가 될 수도 있고, 온라인 서비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 그러한 기업이 오래 정상의 자리에 머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