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지식과 지혜 본문

Book & Movie

지식과 지혜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4. 15. 08:16
어제 사망한 DMB폰의 이어폰 때문에 오래간만에 책을 읽으면서 출근을 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TNC에서 받은 "한국의 부자들 2"라는 책입니다. 출근시간이다 보니 피곤하기도 하고, 머리를 식히기(?)위해서 이러한 책들을 읽는 편입니다.(읽을 마음이 생기면.. -_-) 좀더 전문적인 서적을 볼때도 있기는 하지만, 그럴때마다 잠이 도전을 해오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계속 그러한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절약이 기본이다", "세상에 떼돈이란 없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등등의 남들 다 아는 것을 이야기 하더군요. 아래와 같은 글을 읽고서 순간 번쩍 했습니다. (조금 전에 읽고서도 원문을 찾을 수가 없네요.. 흑. ㅠ.ㅜ)

"지식"이란 아는 것이다.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잘 발달 되어 있어서 지식을 얻기는 쉽다. "지혜"란 아는 것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다. "지혜"로운 삶이 부자의 길로 이끌어 준다... 뭐 이런내용이었습니다.

아는 것과 그것을 실천에 옮기는 것은 큰 차이가 있지요.

제가 이러한 책을 읽는 이유는 가끔씩 오는 이런 충격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너무나 당연하다고 여기고 있는 내용을 실천하지 않고 있었다는 것을 느끼고, 다시금 그러한 것을 실천해야 겠다는 의지를 되새길 수 있음에 이책의 의미는 제게 충분히 있었습니다.

이제 실천하면서 살아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