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날씨를 확인하는 또하나의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날씨를 확인하는 또하나의 방법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6. 4. 11:13

재미 있는 휴대폰 콘텐츠가 있어서 하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핸드폰 배경화면의 일종으로 플래시 바탕화면 입니다. 그런데 재미 있는 것은 날씨를 보여 준다는 것입니다. 하단의 흐릿하게 보이는 것이 날씨 입니다. 뭐 날씨야 그냥 확인 하면 되지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매일 오전과 오후에 1번씩 해당하는 날짜의 날씨와 내일 날씨를 보여 준다는 것이지요. 그냥 둬도 자동으로 바뀝니다.

물론 데이터 요금이 나가구요. 해당 콘텐츠의 가격은 일반콘텐츠는 600원, 날씨는 1,000원입니다. 1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고, 날씨 정보를 계속 받으려면 30일 연장에 500원, 60일 800원, 90일 1000원을 부과하게 됩니다. 데이터 통신 요금은 한달에 약 400원 수준이라고 되어 있네요.

저는 데이터 세이프 요금제를 사용중이라 데이터 패킷에 대한 부담이 없어서 설치해 놓았습니다. 데이터에 관한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요금의 압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콘텐츠를 왜 소개하냐? 날씨 정보가 상당히 정확 합니다. 저기 보시는 바와 같이 "오늘 흐린뒤비"라고 되어 있는데, 아침에는 말짱하게 맑던 하늘이 점심이 되니 흐려져서 비가 오더군요. 다른 특별한 기기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가끔가다가 핸드폰 화면을 보면 자동으로 날씨도 볼 수 있게 되더라구요.

카메라 폰의 보급으로 휴대폰 배경화면 서비스 시장이 거의 없어졌는데, 이러한 니치 콘텐츠가 생겨나는 군요.

다양한 디자인으로 시계와 날씨를 볼 수 있고, 이 배경 화면을 다운받으시려면, NATE -> 폰꾸미기 -> 배경화면 -> 프리미엄디자인샵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요금이 청구가 되는 유료 서비스 입니다. 한번 써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부분은 염두하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