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찍는 사진

FineDrive Bio 만의 재미 있는 기능, 음성인식 본문

IT

FineDrive Bio 만의 재미 있는 기능, 음성인식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6. 10. 23:01
FineDrive Bio에는 재미 있는 기능이 몇가지 들어 있습니다. 그 기능 중에서 오늘은 음성인식 기능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매뉴얼을 뒤져서 해당하는 기능에 대한 부분을 찾아 봤습니다. 아래 부분은 매뉴얼에 나와 있는 내용을 그대로 캡춰 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슨 이야기 인지는 모르겠지만, 음성인식 기술이 좋다 입니다. -_-

저는 뭣이든지 몸으로 느껴야 합니다. 물론 눈으로 보고 이해를 한뒤에 정확한 사용법을 알면 금상첨화이지만, 너무 바빠요.. -_- (귀차니즘도 작용 합니다.)
사실은 어제 저녁에 이거 테스트 해보려고 하다가 하지 못했습니다. (뭐 이런 저런 사정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에 부착을 한 뒤에 직접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해 봤습니다. 대략 10분이 넘는 시간 동안 각 테스트를 했고, 여러가지 지명을 테스트 했습니다. 또한 후반부에는 음악을 틀어 놓고도 테스트를 했습니다.

또한 동영상은 업로드 제한이 없는(이거 생각보다 불편하군요.) 엠군을 이용했습니다. 대부분 100M 용량 제한이 있네요.





동영상을 보기 귀찮아 하시는 분들을 위한 결론...

엇.. 생각 이상입니다. 생각보다 정확하게 알아 듣습니다. 아주 긴 것은 정확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짧은 것은 거의 100% 입니다. 물론 검색 UI에 대한 불편함이 조금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음성 인식에 대해서는 만족할 만한 수준 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그냥 그까이꺼 테스트 해보자라는 심정으로 대충 했습니다. 물론 중간에 신경써서 발음을 한 적도 있지만... 아무튼 인식율은 좋은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 하세요.. ^^



* 본 포스팅은 FineDrive Bio 체험단의 일환으로 작성 되었습니다.